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장에게바란다

시장에게바란다
열린시장실>시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공개여부, 내용, 파일 제공
제목 노점상....시내에서 일 할 수 있도록 해주십시오..
작성자 박**
공개여부 공개
내용

 

안녕하십니까?

다름이 아니오라 제가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된 동기는 저희 부모님이 많이 힘들어 하시고 자식 된 도리로써 너무 걱정된 나머지 이렇게 용기를 무릅쓰고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저희 부모님은 황지연못 앞에서 장사를 하시는 분들입니다.허리를 다쳐 두 분다 장애인이시고, 힘들어서 아무일도 못하십니다. 그리고 생활고에 너무 시달리다 연못 앞에서 붕어빵 장사를 하시게 되었는데,, 무슨 이유인지 장사를 못하시게 막더군요..막무가내로 장사를 못하게 한다면 없는 사람들은 항상 없이 살아야 한단 말입니까?? 저희도 똑같이 세금 냅니다.세금낼것 다 내고, 나라에서 일도 못하게 한다니...얼마나 비참하고 힘든지 아십니까?  더불어 사는 사회...조금만 이해해주고 같이 도와줘가면서 살면 얼마나 고맙겠습니까..?다른 타 지역에 가도 장사하는 사람 막무가내로 하지 말라는 경우 없습니다!! 시장님!! 힘든 사회입니다.그럴 수록 조금만 시민들 마음 헤아려 주십시오..한 없이 보잘것 없고 보잘것 없는 저희 내 팽겨 쳐 주지 마십시오...부탁드리겠습니다. 피해 없게 조용히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저희에게도 희망과 삶을 주십시오..  부탁드리겠습니다.

파일

답변

작성일 2006.05.25
노점상....시내에서 일 할 수 있도록 해주십시오.. 답변 - 답변내용
부서명
연락처
답변내용    ○ 귀하께서 제기하신 민원사항에 대하여 우리 시도      생활이 어려운 분들이 생계를 위해 부득이 노점상     을 하고 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지난해 12월까지는 시민들의 통행에 지장을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단속을 완화하였습니다만,     귀하께서도 잘 아시다시피 황지연못은 많은 시민들      이 찾는 휴식처이자 관광 명소이며 연못앞 인도는      보행자가 가장 많이 통행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곳에 노점상이 점차 늘어나 인도를 점령함     으로 인해 시민들의 통행에 불편을 초래하고, 도시      미관을 저해한다는 민원이 빈번히 발생하게 되어    지난해 12월 중순부터 단속을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생활이 어려운 분들의 생계문제와 시민들의 통행불편    이라는 두 가지 측면에서 많은 고민을 하고 불가피하게    실시한 조치였음을 이해하여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