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장에게바란다

시장에게바란다
열린시장실>시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공개여부,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시장님께 건의합니다.
작성자 권**
공개여부 공개
내용

저희 집은 황지동 44-12번지입니다.

집밑으로 원수도관이 지나가면서 수도관이 새서 집벽과 방바닥등 여러군데가 금이가고 한쪽으로 집전체가 기울어서 붕괴위험이 있습니다.수도과에서 물새는 것을 보수해 주시고 작업하는 인부들과 수도과에서 수도관 때문이라고 인정을 해주셨습니다.

그래서 수도과 급수계장님을 면담하였더니 사정은 딱하나 서류를 구비하여 춘천에 있는 국가손해배상위원회에 진정을 하라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서류는 일반민원인들은 복잡하고 시간도 많이 걸리고 해서 빠른 시간내에 저나 시에서 집공사를 하시는 분께 견적서를 받아 공사를 하였으면 합니다.

때마침 시장님이 추진하시는 법보다 우선 고객최고만족주의 시정에 힘을 기울이신다는 시장님의 강의를 듣고 힘이 생겨 이글을 올립니다.

부디 빠른 시간에 명쾌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파일

답변

작성일 2006.10.30
시장님께 건의합니다. 답변 - 답변내용
부서명
연락처
답변내용 시정발전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는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건물 신축 당시 계량기 이설에 따른 구관로의 철거가 이루어지지 않아 건축물 좌측부분에서 누수가 발생된 것으로 판단되나 현장 확인결과 건물에 발생된 균열은 상수도 누수원인으로 보기 어려우며, 시간의 경과에 따른 지반의 압밀침하 진행에 따라 연약한 기초부분으로 벽체가 전도되는 현상으로 보여집니다. 상수도로 인하여 건물균열이 발생했다는 귀하의 주장은 이해하나 건물보수 요구는 우리시에서 수용하기 불가함을 알려드리오니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 담당자 상하수도사업소 급수계 심재순 550-2495 -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