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장에게바란다

시장에게바란다
열린시장실>시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공개여부,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신호등을 설치해 주세요.
작성자 김**
공개여부 공개
내용

안녕하십니까 ?

저는 두아이를 키우고 있는 전업주부입니다.

어느날 "이마트"가 생겼다기에 아이들 데리고 다녀오다가  깜짝 놀랬씁니다.

신호등이 없어서 어느 신호에 나와야 할 지 넘 신경이 쓰여서

그건 그렇고 거기다가 영월방면에서 내려오는 차의 속도가 장난아니게 과속을 붙여서 내려오기 때문에 나만 조심조심 한다고 교통사고에서 벗어날 수가 없는 지역입니다.

이 마트가 오픈식 할때에 이 문제도 함께 생각 해 주셨더라면 더 안전하고 가족적인 모임의 장소이면서 문화가 자리잡힐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아이들을 태우고 다니는 부모의 입장은 절대적으로 같다고 봅니다.

새로이 태어날 아이에 대한 준비를 하는 것도 부모의 마음이 지만 기존의 자라는 아이들에게 급식비를 꼬박꼬박 내면서 그 아이들 입에서 "엄마 밥 더 안줘요.  배고파 죽겠어요."란 소릴 들으면 되겠습니까?

급식의 양이 적으니,  길가에서 줄 서서 이것저것 사 먹으려하고,  또 용돈도 먹는거 사먹는다는데,  안 줄 수도 어뵷는 노릇아닙니까?

근데 그  더 안준다는 밥을 "언니 오빠들 줘야 되서 안된다는건!  더 이해가 안갑니다.

매일매일 급식의 량을 영양사가 측정을 할 텐데... ...

그럼 한참 크는 아이들한테 " 누구누구는 먹여야 되서 넌 조금만 먹어 !"란 소리밖에는 아닌것 아닙니까?

파일

답변

작성일 2006.12.08
신호등을 설치해 주세요. 답변 - 답변내용
부서명
연락처
답변내용 평소 교통행정 발전에 관심을 가져 주시는 김주영님께 감사 드립니다. 김주영께서 건의하신 이마트앞 사거리 교통신호기 설치 건에 대하여는 이마트 개설초기 교통환경영향평가 등을 시행하여 신호기등 교통안전시설물이 설치 될 수 있는지 검토되어야 할 사항이나, 현재 개장된 이마트는 교통환경영향평가를 받지 않아도 되는 규모이하의 시설물로서 교통시설물 등의 설치 없이 개장되어 운영하고 있어 우리시의 부담으로 남게 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우리시에서는 도로 여건이 굽은 도로 임을 감안하여 교통안전시설물 설치관련 전문기관인 도로교통안전공단에 도로교통법 시행규칙제7조제1항 규정의 신호등 설치 기준에 적합한 지역인지검토의뢰 한후, 태백경찰서 교통규제심의위원회 심의안건으로 상정토록 하겠 습니다.  참고로 신호등 설치는 태백경찰서 교통규제심의위원회 심의 의결 사항으로 그 결과에 따라 설치여부를 판단할수 있습 니다.  이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교통과 관련하여 불편사항이나 건의사항이 있으시면 경제교통과(552-2105)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오며, 항상 건강하시고 가정에 행복과 사랑이 충만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