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장에게바란다

시장에게바란다
열린시장실>시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공개여부,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상장초부설어린이집에 대한 입장을 밝혀 주십시오
작성자 서**
공개여부 공개
내용

이미 여러 글들을 통해 상장초부설어린이집에 대해 아실 겁니다.

얼마전 GTB시사 다큐 현장E 에 방영된 내용을 보니.

시청 측에서는 "어린이집 학부모 동의없이 폐원할 수 없다" 라고 나왔습니다.

그런데도 학교장께서는 폐원하겠다 라고 나오십니다.

시 입장에서는 학부모 동의 안하면 안된다고 했는데도,

학교장께서는 상관없다 라고 나오시니, 어찌하면 좋습니까?

저희 부모들이 법적으로 물고 늘어져야 끝날까요?

시장님께서도 상장초어린이집에 대한 입장을 표명해 주십시오.

이 문제가 진흙탕 싸움이 나지 않도록 중재라도 하셔야 되는 거 아닙니까?

"저 될대로 되라" 는 식으로 지켜보시기만 하면 안 될듯 싶습니다.

학교측에서는 우리 학부모들이 와전되고 과장된 내용들을 말한다 라고 합니다.

억울합니다.

학교측에서 먼저 우리 아이들을 차별하고 권리를 뺏아 놓고도

이제와서 우리 학부모들이 와전되고 과장되게 말한다니.....

이게 말이 됩니까??

시장님께서는 태백의 시민들과 태백의 미래인 아이들을 봐서라도

가만히 계시지 마시고, 적극 개입해 주십시오

파일

답변

작성일 2008.05.20
상장초부설어린이집에 대한 입장을 밝혀 주십시오 답변 - 답변내용
부서명
연락처
답변내용 우리시에서는 상장초등학교부설어린이집관련 민원을 접하고 교장선생님과 면담(2008.4.24)을 한 바 있습니다. 면담시 교내 어린집은 학교와 별개시설이고 2개 기관이 학교에 존재할 수 없다며 다른 곳으로 이전토록하고 2009. 3월부터 종일반유치원을 개설하겠다는 교장선생님의 의견에 대하여, ① 현 어린이집은 「상장초등학교부설어린이집」이며종사자(시설장,교사)는 학교와    고용관계임를 강조하고 어린이집 운영에 대하여 관계법령을 준수하여 줄 것과, ② 현 어린이집은 ‘이전’으로 해결할 대상이 아님과, 존폐는 어린이집을 설립한    학교장이 결정할 사항임을 안내 하였고, ③ 폐원시 종사자문제, 재원아동들에 대한 전원조치계획 등 절차상 관계규정을    취해줄 것과 ④ 종일반유치원과 기능이 같은 현 어린이집을 계속 운영하는 방안 등을 당부 드린바    있습니다.   또한 어린이날 행사장소(5월5일), 학교장 시 방문(5월7일), 부설어린이집부모 설명회(5.7일) 등 면담 마다 부설어린이집 사안에 대하여 상세하고 구체적인 사항을 설명하고 재차 당부 드린바 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갈수록 시설이용 부모들은 학교측의 폐원계획과 그간 어린이집을 학교와 별개의 시설로 여긴데 대한 불만이 고조되고 있음에도 학교측은 계속 별개시설을 주장하여 2008.5.15 재차 교장선생님을 면담하고 민원에 대하여 적극적인 조치를 요구하였습니다. 또한 상장초등학교 및 시교육청과 도교육청에  현 어린이집에 대하여 관련법령에 의한 운영과 조치를 요구함은 물론, 관계자들과 민원해결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2008. 5.11 황정란 님이 올리신 글의 답변과 같습니다.  참고하여 주십시요.)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