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장에게바란다

시장에게바란다
열린시장실>시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공개여부,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태백시 한우와 태백시 특산물 판매를 위한 제안
작성자 신**
공개여부 공개
내용 안녕하세요. 태백시에 바라는 것이 있어서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우선 이렇게 메일을 드리게 된 구체적인 목적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태백산 한우를 생육하는 (연탄불에 고기를 굽는 방법, 700~800고지에서 자란 청정한우)지역적 특징과 태백산 한우의 뛰어난 육질을 연탄으로 구워 최상의 맛을 느낄 수 있게 하는 많은 장점들로 인해 서울에서 식당 또는 직판장을 운영하고 싶었습니다. 또한 제 형님은 태백에서 태어나 어린시절 먹던 곤드레, 곰취와 어수리, 산마늘과 태백산 배추로 담근 김치 이런 특산물도 한우와 접목해서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다보면 태백시의 특산물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려고 계획까지 세우고 있습니다. 이러한 여러가지 준비를 하는 중에 태백산 한우의 생산량이 많지 않고 태백내에서 소비자들에게 공급하기에도 물량이 부족하다라는 정보를 알게 되고 어떻게 하면 공급을 받을 수 있을까라는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현지 생산량이 부족한데 굳이 태백산 한우를 꼭 해야 할까라는 선택적 기로에도 놓였지만 포기할 생각은 없습니다. 찾아보던 중 현재 서울에서 태백산 한우판매를 하는 식당이 몇개업소가 있습니다. 그 식당은 태백산 한우와 곤드레밥 등 태백산 농산물을 사용하고 있다는 타이틀을 가지고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생각하는 식당은 이런 식당이 아닙니다. 좀 더 나아가서 태백시를 알리고 태백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직판장처럼 판매도 하고 태백산 한우도 직판장에서 판매도 하고 태백에서 생산하는 모든 특산물을 독립적으로 판매하고 홍보하고 싶은 계획이 있습니다. 이런 제가 생각하는 계획은 태백시 농업생산물은 태백농협과 협의하고 한우 직판장은 태백시한우협회와 협의해서 결과를 만들어 내면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일을 할 수 있는 곳과 일을 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지만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려는 태백출생인 형님 의 뜻을 알고 그러한 뜻에 도움이 되고자 좀 더 발전되고 체계적인 운영을 수립하기 위해 태백시의 보장을 받고 싶습니다. 태백시라는 명칭을 자랑스럽게 쓰고 태백시청의 인증을 받고 태백시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고 앞으로도 태백시 발전을 위해 서울의 많은 이들에게 태백시를 알리는 의미있는 계기를 만들고 싶어서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태백시의 정책적인 자금을 받고자 하는 것도 아니고 태백시에 큰 도움을 원하는 것도 아닙니다. 태백시와 협의해서 태백시를 발전시킬 수 있는 사회적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제안을 드리는 것입니다. 이번주에 태백을 가려고 합니다. 이러한 제안 내용을 pt로 제작해서 시장님을 뵙고 싶습니다. 비서실에서 제 의견을 충분히 반영주셨으면 합니다. 현재 강남 논현동,압구청,청담동에서 "하시" 라는 이자카야를 운영중입니다. 10년의 기간동안 강남에서 많은 이들이 찾고 있는 맛집입니다. 이런 노하우와 기술이 있습니다. 태백시에서 도와주세요.! 장문의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신흥섭 드림.
파일

답변

작성일 2016.08.25
태백시 한우와 태백시 특산물 판매를 위한 제안 답변 - 답변내용
부서명
연락처
답변내용 태백시 발전을 위해 관심을 가져주신 것에 감사드립니다.   민원인께서 건의하신 『태백산우 및 농특산물 판매을 위한 제안』은 실무자들이 충분히 협의하여 사업을 추진하여야 될 것으로 사료되 오니, 사업계획서 등 사업관련 자료를 농정산림과 축산진흥(033-550-2113, kmng@korea.kr)으로 전송하여 주시면 생산자와 같이 검토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