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장에게바란다

시장에게바란다
열린시장실>시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공개여부, 내용, 파일 제공
제목 동점동 스포츠타운에 관한 9시 뉴스를 듣고...
작성자 박**
공개여부 공개
내용 항상 태백시를 위해 수고하시는 시장님이하 공무원 여러분들에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2월7일 kBS 오후9시 정규뉴스 강원방송에 현재 동정동에 조성중인 스포츠타운에 석포에 있는 영풍아연제련공장이 들어설 예정이며, 확정된것은 아니나 앞으로 여러가지 문제점 등 협의를 해야 한다는 뉴스를 들었습니다. 태백시는 산소도시로 우리나라에서 깨끗한 도시로 정평이 나있고, 낙동강 발원지 황지못과 한강발원지 검룽소가 있으며, 백두대간이 지나는 가장 중요한 위치에 있으며, 각종야생 군락지가 법으로 보호되고 있어서 그 가치를 인정받아 민족의 영산인 태백산이 국립공원으로 지정 되었습니다. 아울러 동점동, 구문소 일원에는 구문소와 자연사박물관 등 관광지가 있고 주민들은 곤드레, 산마늘, 어수리, 더덕, 곰취, 드룹, 등 각종 산나물을 무공해로 지어서 친환경 인증을 받아 농사를 짓고있어 그 소문이 전국을 돌아 올해부터 적극적으로 판매에 들어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태백시에 어느 도시에서나 반대하는 악성공해 공장이 들어선다는 것은 시장님에 공약이신 청정 산소도시 건설에도 흠이 될수 있다고 사료됩니다. 저는 이러한 산소도시 건설을 위한 시장님에 말씀을 듣고 2016년에 구문소에 집을 지어서 이사를 내려 왔습니다. 지금 이러한 소문들 때문에 서울로 다시 올라 갈까 망설이고 있습니다. 저의 귀촌에 수도권에 있는 지인들이 태백으로 내려올까 생각들 하고 있는데 걱정이 이만 저만 되는게 아닙니다. 지금처럼 국립공원을 등에지고 청정지역에서 신선한 생산물을 마음놓고 전국에 판매할수 있는 농민들이 되게 하시고, 타 지역에서 많이들 찾아 주시고 귀촌할 수 있도록 하여 주셔서 전국에서 일등가는 산소도시가 되기를 기원하며, 태백시에 사는걸 큰 자부심로 여기며 살수 있도록 하여 주시길 시장님께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긴 이야기 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울러 항상 수고 하시는 공무원 여러분께 박수를 보냅니다.
파일

답변

작성일 2017.02.17
동점동 스포츠타운에 관한 9시 뉴스를 듣고... 답변 - 답변내용
부서명
연락처
답변내용 귀하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 드립니다. 귀하께서 지적하신 동점 스포츠 산업단지 내 ㈜영풍 제련소 입주 사항은 태백시와 ㈜영풍 간 입주의향에 대한 기본적인 협의가 진행중에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영풍에서 태백시에 투자 및 입주 업종 등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전혀 결정된 바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향후 ㈜영풍과 투자 협의가 구체적으로 진행될 시에는 사전에 주민의견 수렴 등을 최우선시하고, 현장에서 제시되는 의견 하나 하나에 대하여 철저히 검정과 반영을 통하여 주민 모두가 이해하고 공감하는 기업유치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처리할 계획이오니 이점 깊이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