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장에게바란다

시장에게바란다
열린시장실>시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공개여부, 내용, 파일 제공
제목 고원체육관 볼링장 운영에 대하여 개선을 요청드립니다.
작성자 송**
공개여부 공개
내용 안녕하십니까 저는 태백시 볼링장에서 볼링을 치고 있는 태백시민입니다. 볼링장이 생겨 좋은 점도 많지만 볼리장의 규칙이 없는 운영방법으로 인해 불만이 많아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볼링장레인수가 볼링을 치는 사람들에 비해 턱없이 부족합니다. 볼링장 레인은 부족한데 볼링을 치는 사람들이 많아 기다리는 시간이 오래 걸려서 시민들이 미리 볼링장에 가거나 먼저 와있는 사람에게 부탁하여 본인이 게임을 할 수 있는 대략적인 시간과 명수를 적어 예약을 걸어놓곤 합니다. 그건 볼링장 레인이 부족하여 있는 일이니 어느정도 이해 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이것에 대한 규칙과 룰이 아무것도 없이 임의대로 진행되고 있다는 것 입니다. 사람들은 이걸 악용하여 미리 예약을 걸어놓고 자리를 비워 대기시간이 길어지는 일이 종종 발생합니다. 또한 대기인원을 지키지 않아 1레인을 예약해놓고 현장와서는 인원이 늘었다며 2~3레인을 차지하는 경우도 생겨 대기시간이 길어지지요. 그럼 볼링장에서 대기하는 사람들은 그사람들 사정을 다 봐줘가면서 늘어나면 늘어나는 데로 줄어들면 줄어드는 데로 내차례가 올때 까지 계속 기다리기만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예약을 걸고 그 대략적인 시간을 적어놓았으면 그시간에 예약한사람의 이름을 호명하여 자리에 없거나 멀리 있는 사람에 대해서는 미뤄두고 그 장소에 있는 사람을 우선시 하여야 현장에서 주구장창 기다리는 사람의 불만도 없을 것이고 레인의 순환도 더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근데 현 볼링장의 운영방식은 대기자 명단에 있는 사람 순서만을 우선시 하고 그사람이 현장에 없어도 올때까지 레인을 비워두며 20-30분 기다려주는것은 물론이고 예약인원이 늘어나면 늘어나는 데로 레인을 추가해주는방식입니다. 태백시에도 볼링장이 생겨나서 너무 좋은 반면에 이러한 불만들을 잘 반영하여 불만을 최소화하여 운영해주셨으면 합니다. 직원분들도 형평성없이 이상황 저상황에 따라 언제는 되고 언제는 안되고 누구는 되고 누구는 안되고 식의 운영방식도 개선해주셨으면 합니다.
파일

답변

작성일 2017.04.05
고원체육관 볼링장 운영에 대하여 개선을 요청드립니다. 답변 - 답변내용
부서명
연락처
답변내용 시정 발전을 위하여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는 귀하께 감사드리며, 볼링장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태백볼링장은 기존건물(고원2체육관)을 활용하여 조성된 볼링장으로 신규건립에 비해 예산을 절감하여 추진되었습니다. 기존 건물을 활용하다 보니, 레인의 수가 8개인 소규모로 조성되어 방문자가 몰릴 경우 대기시간 장기화 등 문제점이 야기되는 점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레인 배정 등 레인의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대기자에게 미리 연락을 드려 운영하고 있으나, 아직 운영 초기라 시행착오가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태백볼링장은 대기자 접수시 신청한 인원 외에 증원되어도 레인의 추가 배치는 없도록운영하겠으며(추가된 인원은 별도 대기표 작성 또는 당초 레인에서 함께 이용), 빈 레인이 생기지 않도록 경기가 끝나기 약 30분전에 대기자에게 연락을 드려 원활한 레인 배정이 되도록 지도감독 하겠습니다. 추후 이용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100%의 만족감을 드릴 순 없지만, 시민 불편 최소화에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