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장에게바란다

시장에게바란다
열린시장실>시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공개여부,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태백관광 개선점
작성자 권*
공개여부 공개
내용

안녕하세요...먼저 9월이란 때지난 휴가로 다녀온 2박 3일동안의 태백여행은 맑은 공기와 푸짐한 인심덕에 무척이나 즐겁고 몸이 편해지는 힐링여행이었던 점 너무나 감사드려요... 곳곳에 시장님의 배려와 노력이 담겨있음을 느끼고 온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냥 지나칠수도 있지만 다시 오고 싶은 마음에 이렇게 건의사항을 풀어놓게 되었습니다..

먼저 저희가 2박3일 내내 묵은 태백고원휴양림...정말로 공기좋고 조용하고 냇가에 물소리에 힐링이 저절로 되는 유명한 리조트가 부럽지 않은 잠자리였습니다. 또한 환경을 맡으신 분들까지도 친절하고 부지런히 치워주시는 노고에 깨끗한 숙박이 되었지요...하지만 옥에 티랄까요....그분들이 타고 다니시는 차의 매연은 그분들의 노력과 즐거움의 환상을 깨는 아주 불쾌한 경험이었습니다. 오래된 경유차의 퍼렇게 뿜어져 나오는 매연은 고소한 삼겹살맛을 석유냄새로 바꿔놓고 숲속향기를 망치기에 충분했습니다. 제가 알기론 우리나라에서 환경오염방지목적으로 오래된 경유차를 조기 폐차하는 제도를 만든것으로 알고 있는데 일반 기업이 아닌 시에서 지키지 못하고 좋은 공기를 오염하고 있다니 조금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그외에는 철암역 탄광촌 관광부터 용연동굴까지 교육적이고 태백사람들의 인정속에 너무나 만족스러웠던 여행이었습니다. 부디 시장님께서 이문제를 개선해주셔서 완벽한 태백여행이 될수 있도록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끝가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즐거운 태백관광지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파일

답변

작성일 2017.09.13
태백관광 개선점 답변 - 답변내용
부서명
연락처
답변내용 태백시 산림휴양 및 관광 발전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시는 귀하께 감사드립니다.산소도시 태백의 맑은 공기와 깨끗한 산천에서 즐겁게 힐링을 하셨다니 태백시민의 한사람으로서 보람과 자부심을 느꼈읍니다.그러나 저희 자연휴양림에서 운영하는 작업차량에서 뿜어져 나온 매연으로 큰 불편을끼쳐드려 죄송스럽다는 말씀을 드립니다.귀하께서 주신 고견을 십분 반영하여 휴양림을 방문하는 고객들께서 차량매연으로 인한불편이 생기지 않도록 빠른 시간내에 해당차량을 교체하겠습니다.또한 저희 시에서는 태백고원자연휴양림을 찾는 관광객들의 편의와 힐링을 위하여 휴양림다운 휴양림이 되도록 다방면으로 최선을 다하겠음을 알려드립니다.우리시 자연휴양림을 비롯한 철암탄광역사촌 등 여러 관광지에 남다른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시어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항상 웃음과 행복이 가득하시길바랍니다. 더 궁금한 사항은 농정산림과 녹지관리담당(550-2114, 직통 582-7440) 으로 문의 하시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