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장에게바란다

시장에게바란다
열린시장실>시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공개여부,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폐광지역 주민들에 상수도 개인급수공사비 지원 방안을 강구하여 주세요.
작성자 유**
공개여부 공개
내용 안녕하십니까?
저는 보령시에 근무하는 유성윤입니다.
우리시는 귀 태백시와 같이 폐광지역으로 폐광기금을 지원받는 "시"입니다.
우리시는 연간 약 130억원 규모에 폐광기금을 지원 받아 매년 폐광지역에 지역개발사업과 주민소득사업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 2017년 폐광지역주민에게 실질적인 복지혜택을 주고자 "보령시 폐광지역 상수도 개인급수공사비 지원 조례"를 제정 폐광기금을 활용, 농어촌지역 지방상수도 사업이 완료된 지역을 대상으로 개인급수공사비(가구당 100만원 내외)를 각 가정 생활형편 등을 고려하여 차등 지원하고 있습니다.
본 조례 제정과정에서 폐광기금으로 지원할 수 있는 사항인지 지차체가 개인에게 지원할 수 있는 사항인지 많은 논란이 있었으나 관련 정부부처와 협의한바 "시"가 조례를 제정할 수 있다는 결론에 이르러 조례를 제정하게 되었습니다.
태백시민에 복지향상을 위해 첨부된 파일을 참조하여 조례를 제정할 것을 건의드립니다.
앞으로 태백시에 무궁한 발전을 기원드립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유 성 윤 올림.
파일

답변

작성일 2019.01.10
폐광지역 주민들에 상수도 개인급수공사비 지원 방안을 강구하여 주세요. 답변 - 답변내용
부서명 상수도사업소
연락처 033-550-2001
답변내용 안녕하십니까. 평소 시정발전을 위하여 적극 협조하여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요청하신 폐광지역개발기금으로 상수도 개인급수신설공사비
지원조례 제정과 관련하여 태백시는 강원도 폐광지역 중장기 발전계획
및 시군 실행 계획에 의한 시・군별 핵심사업 및 중점 발전 과제 사업에
우선 투자 되고 있어 상수도 개인 급수 공사비를 지원하는 조례제정은
향후 중점사업이 완료된 이후 사업계획 발굴 선정 시 검토 가능한 사항임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