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장에게바란다

시장에게바란다
열린시장실>시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공개여부,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왜 멀쩡한 도로를 깨부수는지 여쭤보고싶습니다.
작성자 박**
공개여부 공개
내용 지금태백에 있는 4차선도로를 공사하고 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제가 그 도로를 이용하는 시민으로서 작년부터 지금현재까지 공사를 했다가 다시 팠다가 다시 묻었다가 다시 팠다가 도대체 뭐가 잘못되었는지 반복적으로 공사가 이루어지더라고요..
다시 묻을땐 드디어 끝났구나 했지만 뭐가 잘못되었는지 다시 파서 공사를진행 하더군요.
이해가 안가는게 제가알기로 작년 그정도 기간에 도로를 파뒹기고 도로에 불편을 줄정도로 큰공사였으면 한번두번이면 끝나야할 공사를 다시 지금 파뒹기고 있는데 도대체가 이해가안갑니다.
그런 일일이 공사하는건 저의 태백시민의 세금아닙니까?
저는 태백시민으로서 국가와 소속된 시에 발전을 위해 세금을 내고있는사람으로써 이런 반복적인 공사를 바라보면서 많이 화가 나더군요.
제 생각으로는 도로를 고친다하여 태백에 젊은사람들이 도로가 말끔하다하여 더오지않을것이며 맨날 연말되면 때려부수는 도로에 이 도시가 좋다하여 오는 젊은사람도 없을것이라 생각 되오만..
제 세금이 아까워서 이제 아기를 낳을려고 하는 젊은사람의 입장에서는 아기와 젊은사람들에 대한 혜택없이 도로에만 나가는 제 돈이 아까워서 곧 이사가려고합니다.
어제 뉴스에서 잠깐 나왔는데 인구 10만이 안되면 부시장도 없고 많은 혜택이 줄어들더군요..그런데 시의원분들이나 관련된 분들이 근무시간에 대학교를 가서 신입생들에게 주소이전하라고 홍보하고 다니더군요..
전 그 뉴스를 보면서 개탄 했습니다. 저사람들이 대학생들에게 홍보하러 다니면서 하는시간이 제 세금의 일부가 포함된다는것을요..효율적으로 정책을 잘 해달라고 뽑아주었지 제발 주소지를 이전해 달라고 구걸복걸하면서 그시간을 할애하라고 뽑아드린게아니거든요.
정책을 잘 했으면 절대 필요없는 일을...
여튼 전 태백이 잘 해냈으면 하는바램이 글을 쓰지만 다른지역과 비교해서 아기를 낳았을때 타 지역과 비교했을때 열악하다면 떠나는게 맞다고 생각하는 일인입니다.좀 더 좋은 혜택이 있어야 젊은사람이 모입니다.
파일

답변

작성일 2019.04.10
왜 멀쩡한 도로를 깨부수는지 여쭤보고싶습니다. 답변 - 답변내용
부서명 수질환경사업소
연락처 033-550-2001
답변내용 시정발전을 위하여 적극 협조하여 주시는 귀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먼저 통행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하며, 귀하께서 건의하신
사항은 공중위생 개선(원활한 생활오수배제, 악취예방 등)을 통한 시민들
삶의 질 향상과 하수시설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화전분구 하수관로 정비
사업」추진구간으로 관로공사 특성상 국도 전 구간 연속 굴착이 불가피
하며 작년에 관로부설 완료한 구간에 연결하여 시공함으로써 중복굴착
구간은 없으며, 공사 중 시민불편이 최소화 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그리고, 태백시에서는 출산장려정책의 일환으로 관련조례에 따라 ‘첫째아
50만원, 둘째아 100만원, 셋째아 이상 360만원’을 지원하고 이는, 타시도
대비(강원도 5순위) 적지 않은 금액이 지원되고 있으며, 산전지원 사업으로
철분·엽산제, 기형아·초음파검사 무료 쿠폰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우리시에서는 출산가정의 출산 및 육아의 경제적 부담 경감과
더 나아가 출산장려 및 인구증가를 위해 시민의 입장에서 보다 나은 혜택을
드리고자 노력하겠습니다. 향후, 하수도 사용 및「화전분구 하수관로
정비사업」추진 중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태백시 수질환경사업소 하수시설
(550-2763)로, 모자보건사업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보건소 모성실(550-3033)
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