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장에게바란다

시장에게바란다
열린시장실>시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공개여부,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태백 고원 지연휴양림을 다녀오며.
작성자 이**
공개여부 공개
내용 태백시장님 안녕하십니까. 대구에 사는 휴양림 이용객 입니다.
태백 고원 자연 휴양림을 이용하면서 어이없는 경우를 당하여 이렇게 민원을 제기합니다.

최근 휴양림을 예약한후 숙박을 위하여 오후 9시가 넘은 좀 늦은 시간에 휴양림 사무실로 방문 하였더니 관리하는 사람이 없었습니다. 입구에 객실 점검중이라는 팻말과 휴대폰 번호가 있었습니다만 늦은시간, 어두운 곳에서 확인하기 어려워 상당히 당황스럽더군요.
전화를 걸어보니 객실에 문제가 있어서 위쪽으로 올라와 있다고 친절히 응대는 해 주었으나 얼마간 밖에서 기다린것은 사실입니다. 그사이 다른 예약자가 도착하여 직원이 없냐고 묻길래 객실에 문제가 있어서 올라갔다고 전해주었지만 이 상황은 조금 납득이 되지 않더군요. 직원이 도착하여 야간에는 혼자 근무한다고 죄송하다고 합니다.
왜 고정으로 관리하는 사람이 없고 한명이 사무실과 객실관리에 순찰까지 하는것인가요?
과연 한사람이 이 넓은 구역을 감당할 수나 있는지 의문이 듭니다.
손님이 와서 직원을 기다려야하는 상황도 앞뒤가 바뀐거 같아서 이해가 가질 않지만, 응급상황이나 화재, 민원등이 났을 경우에도 직원 한명이 대응 한다는 사실이 더더욱 믿기지 않습니다.
최근 캠핑장이나 휴양림을 이용할 기회가 있어서 많이 다녀 봤지만 한명이 관리하는 곳은 보지못하였습니다.
재난은 인재가 대부분입니다. 사람 한명이 큰사고를 막을수 있는 부분입니다. 인원을 줄여 비용절감을 하실렵니까? 한명, 두명 충원해서 더 큰사고를 막으세요. 그게 더 큰 비용절감입니다.

공기 좋고 경치가 좋아 또 가볼 생각이 있습니다만 이대로는 불안하다고 저뿐만 아니라 친구들도 이야기합니다. 다른 이용객들도 같은 생각일 것입니다.

개선된 휴양림으로서 안전하게 즐길수있도록 힘써주시기 바랍니다.
파일

답변

작성일 2019.04.24
태백 고원 지연휴양림을 다녀오며. 답변 - 답변내용
부서명 농정산림과
연락처 033-550-2001
답변내용 태백 고원자연휴양림에 깊은 관심과 이용 및 좋은 의견을 주신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휴양림 방문 시 관리사무실 야간근무인원의
객실 순찰로 인한 부재로 사무실 앞에서 기다리신 것에 대해 불편을
느끼셨으리라 충분히 공감합니다. 현재 우리 자연휴양림에서는 인력을
증원하기에는 휴양림 운영에 부담이 너무 크므로, 현재 휴양림 인원 내에서
근무시간 재조정을 통해 야간근무인원 증원하여 야간 이용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휴양림에서는 앞으로도
휴양림 이용 및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이용 시 불편한 점, 개선사항
등 의견을 적극 반영토록 노력하겠습니다.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