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소통참여 시민공지신청

일반공지신청

작성일 2004.07.26
소통참여>시민공지신청>일반공지신청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공지승인 제공
제목 태백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 조기 건립을 위한 건의서
작성자 태백예총
내용

태백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 조기 건립을 위한 건의서

존경하는 시장님, 의장님
불철주야 시정, 의정활동에 전념하시는 시장님, 의장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특히 평소에 태백지역의 열악한 문화발전과 태백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물심 양면으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으시는 시장님, 의장님의 열정으로 금년에 태백문화예술회관을 개관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실로 지난 89년 시민들의 서명을 받아 강원도와 시에 문화예술회관의 건립을 호소한 이후 15년만의 쾌거로서 태백의 문화예술을 사랑하는 우리 문화예술 가족 모두 쌍수를 들어 환영하는 바이며, 문화예술회관의 개관이야말로 태백시로서는 획기적인 문화 발전의 원년으로 기록될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태백 시민들 또한 개관기념 예술행사를 관람한 후 문화예술회관의 훌륭한 시설에 만족하면서 예술회관의 존재의 의를 새삼 인식하게 되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태백의 문화예술회관은 모든 공연예술의 약 80%가 이용되고 있는 소공연장이 건립되지 않아 그 자체로 매우 기형적인 형태를 유지할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이미 우리 모두가 인식하고 있는 사항이지만 대공연장은 규모가 크고 시설이 훌륭한 것은 사실이지만 이를 이용하는 예술단체들이 공연 인력 및 자금의 열악성과 관객 동원의 어려움 등으로 그 사용빈도가 극히 제한될 수밖에 없는 것이 전국적인 현상이며 특히 지방의 예술인들에게는 소공연장에 비해 더더욱 취약할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위와 같은 현실을 감안하시어 하루빨리 소공연장을 건립해 주셔서 다양하고 질 높은 문화예술활동이 이루어져 문화예술회관이 완벽한 모습을 갖추어 예술회관으로서의 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하여 태백의 문화예술 발전에 견인차 역할을 해 주실 것을 건의합니다.
 
                           2003년 10월 6일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태백지부장

한국문인협회 태백지부
한국음악협회 태백지부
한국연극협회 태백지부
한국사진작가협회 태백지부
한국국악협회 태백지부
한국연예협회 태백지부
태백서예동우회
태백미술작가회
샘프리악단

파일
공지승인 승인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총무과
  • 담당자 : 전산팀
  • 문의전화 : 033-550-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