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소통참여 시민게시판

시민게시판

작성일 2004.09.01
소통참여>시민게시판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키 크는 10계명-1편-
작성자 김영옥
내용

하나. 숙면을 취하라. 성장호르몬은 대부분 잠자는 동안 뇌하수체에서 분비되며, 특히 깊은 잠을 잘때 잘 분비된다.

둘.  균형있는 식사는 키 크는 비결! 단백질, 칼슘, 비타민과 무기질, 당분, 지방 등 5대 영양소는 성장을 위한 필수 요소들이다.

셋. 특히 2세 이전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하라. 2세 이전의 성장은 최종 키에 많은 영양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됐다.

넷. 당분, 지방을 과다 섭취하지 말라. 과다한 당분은 골격 형성을 방해하며, 축적된 피하지방은 여성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 성장속도가 늦어진다.

다섯. 인스턴트 식품을 삼가라.인스턴트 식품은 영양가는 적은 반면 양이 많아 영양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다. 

여섯. 과일 주스를 너무 많이 마시지 말라.! 하루 340g이상의 과일주스를 마시는 어린이는 당분 과다 섭취로 또래에 비해 키가 작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일곱. 지나친 다이어트를 삼가라. 지나친 다이어트는 고른 영양섭취를 방해해 성장을 저해한다.

여덟. 규칙적으로 가볍게 뛰는 운동을 하라. 줄넘기, 점프, 단거리 달리기, 체조, 테니스, 탁구, 배드민턴 등의 운동은 골관절 부위의 성장판을 자극해 성장을 촉진시킨다.

아홉. 지나친 스트레스를 피하라. 스트레스는 성장호르몬 분비를 방해한다. 결손가정에서 키 작은 어린이가 많은 것도 이 때문이다.

열. 만성질환을 빨리 치료하라. 천식, 피부질환 등은 숙면을 방해해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저해하며 소화 장애는 영양섭취를 방해한다.

                 = 이롬 황성주생식 태백지점=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 - ^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총무과
  • 담당자 : 전산팀
  • 문의전화 : 033-550-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