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소통참여 시민게시판

시민게시판

작성일 2004.09.03
소통참여>시민게시판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9월12일(일) 태백 준용써키트 클릭스피드페스티벌 제5전 (국내최초 4시간내구레이스)
작성자 이정식
내용

'연인과 즐거운 레이스를'

 오는 12일 강원도 태백의 태백·준용 서킷에서 열리는 '클릭 페스티벌' 제5전이 국내 레이스 마니아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순수 아마추어 레이스인 이 대회가 4시간 내구레이스로 열리는 데다 세컨드 드라이버가 이성 또는 친척이어야 한다고 규정해서다. 이 때문에 그 동안 가족들의 곱지 않은 시선 속에서 '홀로' 레이스를 즐겼던 이들이 적극 반기고 있는 것. 가족은 물론 연인들이 팀을 이뤄 참가할 수 있는 최초의 대회라는 것도 큰 의미가 있다.  

 이 대회를 주관하는 최광년 KMSA 대표는 "클릭 페스티벌은 프로 레이스가 아닌 가족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라며 "이번 대회에서는 가족과 연인 등이 모터스포츠의 진정한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모터스포츠가 위험하다는 인식을 바꿔 대중화를 앞당기는 데에도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경기방식도 달라진다. 결승 그리드를 추첨으로 정하고 연습주행시간은 경기 전일에만 주어진다. 스타트는 에이스 드라이버만 할 수 있고 4시간동안 2회의 의무 피트인을, 세컨드 드라이버도 40분 이상 주행해야 한다

 한편 이 대회에는 주가를 높이고 있는 레이싱걸 이선영이 레이서로 데뷔해 눈길을 끈다. 황인지와 한 조를 이뤄 참가하는 이선영을 응원하기 위해 팬클럽도 태백경기장을 찾는다. 

또한 연예인팀의 탤런트 류시원,안재모 와 슈퍼모델 이화선,김주희 등도 선수로 출전하여 화제를 낳고 있다.

그리고 관중들을 상대로한 경품이벤트 행사와 연예인팀 알스타즈의 팬사인회 기념촬영등,풍성한볼거리와 화제거리를 만들것으로 예상된다.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총무과
  • 담당자 : 전산팀
  • 문의전화 : 033-550-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