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알림마당 공지사항

공지사항

시정소식>알림마당>공지사항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존경하는 태백시민 여러분!
작성자 보건소
내용 존경하는 태백시민 여러분!

지난해부터 시민들께서 보여주신 성숙한 시민의식 그리고 협력과 배려를 통해 태백시는 코로나 위기를 극복해 나가고 있습니다.
서로가 서로를 지키는 힘 “함께라면” 우리는 해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인내하고 함께해주시는 시민 모든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태백시는 무엇보다 시민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에 두고 시정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우리시는 지난 3월부터 코로나19 첫 백신접종을 시작하여 고위험시설인 요양병원과 요양시설, 코로나 1차 대응요원(119구급대 등) 및 고위험의료기관 입소자와 종사자를 대상으로 순차적 접종을 시작해 현재까지 1,855명의 시민분들이 백신을 접종 받았습니다.

또한, 75세 이상 4,603명의 어르신 중 3,407명의 어르신분들이 5월 21일(금)까지 화이자백신 1.2차 접종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태백시는 지난 4월 문화예술회관에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센터를 설치하고 유관기관 합동점검 및 사전 모의훈련을 통해 만일의 사태를 철저히 대비하며 백신접종에 임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백신 접종을 하지 않으신 75세 이상 어르신분들께서는 동행정복지센터에 사전 동의를 신청 하시고 6월 2일부터 실시되는 추가 예방백신접종에 임하여 주시기를 간곡히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5월말 ~ 6월초부터는 74세부터 60세(1947년생~1961년생) 시민을 대상으로 관내 위탁의료기관 11개소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을 추진합니다. 접종대상 시민분들께서는 질병청 콜센터(1339), 태백시보건소 콜센터(550-2700) 및 각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사전예약을 신청해 주시기 바라며, 대상자에 대한 백신접종은 5.27일부터 실시하오니 한분도 빠짐없이 접종에 동참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시에서는 안전하고 신속하게 접종이 완료될 수 있도록 사전 점검과 예약 등을 통해 접종 전 과정을 꼼꼼하게 살펴서 시민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코로나19 예방에 예방접종은 집단 면역체계 형성에 반드시 필요한 대응조치이므로 시민들께서는 대상자별 사전 예약기간을 참고하셔서 신청하여 주시고, 예약된 일자에 꼭 접종을 받으실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감염병으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예방접종을 받고 방역수칙을 잘 지켜 주신다면 현재의 코로나19 위기 상황을 벗어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지금의 위기 상황을 잘 보내면 우리는 예전의 평범한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으며, 예방접종을 받으셨더라도 마스크 쓰기와 사회적 거리두기, 사적모임 자제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성숙된 시민의식을 실천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2021. 5.

태백시장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