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알림마당 공고/고시

공고/고시

시정소식>알림마당>공고/고시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게시일 제공
제목 2022년 6월 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제출요령 공고
작성자 세무과
내용 태백시 공고 제2022-820호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제출요령 공고

표준주택가격을 기준으로 조사한 2022년 6월 1일 현재의 개별주택가격을 아래의 기간내 열람하시고 의견이 있으신 분은 민원실에 비치된 개별주택가격 의견제출서를 작성 ‧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열람
- 기간 : 2022년 8월 5일 ~ 8월 24일
- 장소 : 태백시청 세무과(제1민원실)
- 열람내용 : 2022. 6. 1.기준 개별주택가격(토지․건물 일체가격)

▢ 의견제출
- 기간 : 2022년 8월 5일 ~ 8월 24일
- 제출사항 : 용도지역 및 주건물구조 등 주택특성이 같거나 유사한 표준주택의 가격과 인근 주택의 가격이 균형을 이루고 있지 아니한 경우 적정한 의견가격 제시
- 제출자 : 주택소유자 및 기타 이해관계인
- 제출처 : 태백시청 세무과(재산과표팀)
- 제출방법 : 시청 세무과에 비치되어 있는 개별주택가격 의견제출서 서식에 기재

▢ 의견제출에 대한 처리
의견이 제출된 주택가격에 대하여는 주택특성을 재확인하고 표준주택의 가격과 인근 주택의 가격이 균형을 유지하고 있는지 여부 등을 재조사하여 그 처리결과를 의견제출인에게 통지.

==============================================
의견 제출요령을 안내해 드립니다.

주택가격(토지·건물 일체가격)은 이렇게 조사되었습니다.

▷ 전국의 주택가격 수준을 대표할 수 있는 23만호의 주택을 표준주택으로 선정하고 2022. 1. 1기준으로 한국감정원이 표준주택을 조사·산정한 후 그 표준주택과 주택특성을 비교하여 표준주택가격과 균형을 이루도록 하였습니다.

조사된 주택가격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의견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표준주택 또는 인근주택과 가격균형이 유지되어 있는지의 여부는 같은 용도지역 안에 있고 주건물구조가 같거나 유사한 표준주택과의 주택특성상 차이 만큼 가격도 차이가 발생하는지를 검토하면 됩니다.


의견을 제출하실 때는,

▷ 태백시청 세무과에 비치되어 있는 개별주택가격 의견서 서식에 의견을 작성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제출된 의견은,

▷ 인근주택 또는 표준주택의 가격과 균형을 이루는지의 여부 등을 재조사하고 그 결과를 의견제출인에게 통지하게 됩니다.


▢ 업무문의: 세무과 재산과표팀 033-550-2034
파일
게시일 2022-08-05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