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20.05.08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오늘, 태백시 농기계임대사업소 개소식 열려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황지동 288-5번지 구와우마을 일원에 신축된 태백시 농기계임대사업소 개소식이 오늘(8일) 오전 10시 30분 개최된다.

태백시 농기계임대사업소는 코로나19로 개소식이 한차례 연기된 가운데, 지난 4월부터 임대사업을 추진해 왔다.

그러나, 최근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되면서 오늘 개소식을 개최하게 됐다.

오늘 개소식에는 류태호 태백시장과 김길동 태백시의회의장을 비롯, 농업인과 농업단체 회원 등 12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참석자들은 농기계임대사업소의 개소를 축하하고, 시설을 직접 둘러보게 된다.

농업인들의 농기계 구입 부담을 줄이고 경영비 절감에 도움을 주고자 지난 2018년 착공한 태백시 농기계임대사업소에는 13억 원의 예산을 투입, 지난해 완공됐다.

568㎡의 면적에 트렉터 등 83종의 임대농기계를 구비하고 있다.

특히, 지난 4월 조례안을 개정하면서 임대 대상이 농업인에서 4만 3천명의 시민으로 확대됐다. 태백시민 누구나 기본교육만 이수하면 저렴한 가격으로 농기계를 임대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저렴하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농기계를 임대함으로써 농기계 구입 비용 부담이 줄어들어 농민들의 호응이 높다.”며, “앞으로 더 많은 시민들이 농기계 임대 서비스를 이용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태백시는 지난 2018년부터 내년까지 111억 원의 예산을 투입, 농업기술센터 청사이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농산물가공센터, 미생물배양센터가 신축되며, 실증시험포도 조성된다. 새롭게 신축·이전되는 농업기술센터는 태백시 농업 환경 개선과 농산물 품질 향상, 새로운 소득 작물 개발 및 연구에 명실상부한 중심축이 될 전망이다.




문 의 : 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담당 (033)550-2721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