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20.05.11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오늘부터 태백시 관내 박물관 등 문화 관람시설 6개소 재개관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태백시는 ‘생활 속 거리두기’ 전환에 따라 오늘(11일)부터 박물관 등 관내 6개 문화관람시설을 재개관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임시휴관 중이었던 태백석탄박물관▴고생대자연사박물관▴파독광부기념관▴태백체험공원▴철암탄광역사촌▴구문소마을 체험시설 등이 운영 재개 대상이다.

시는 코로나19가 종식된 것이 아닌 만큼, ‘생활 속 거리 두기’ 이행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운영할 방침이다.

관람객은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고, 입구 발열 체크▸손 소독 실시▸방문 기록 후 입장하도록 하고, 체온 측정 후 발열 시에는 입장하지 않도록 할 계획이다.

또, 정해진 동선에 따라 이동하거나 줄을 설 때는 다른 사람과 2m(최소 1m) 이상 거리를 유지하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각 시설별로 사전 방역 및 소독을 완료하고 체온계와 손소독제 비치, 직원 응대 교육 등 재개관 준비를 마무리 했다.”며, “관람객들이 안전하게 시설을 관람할 수 있도록 환기와 소독을 철저히 이행하는 등 방역 지침이 현장에서 잘 순수 될수 있도록 지속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코로나19 확산 추이에 따라 용연동굴과 365세이프타운 등 주요 관광·체험시설에 대한 운영 재개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다.



문 의 : 탄광유산관리사업소 탄광유산관리담당 (033)550-2741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