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20.05.11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 오늘부터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이 오늘(11일)부터 시작된다.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용·체크카드로 충전받고 싶다면 충전을 희망하는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단, 혼잡을 피하기 위해 ‘요일제’로 시행된다. 출생연도 끝자리별로 신청 요일이 제한된다.(월 1,6 화 2,7 수 3,8 목 4,9 금 5,0 토·일 모두)

세대주가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에 신청서를 입력하면, 카드사가 접수해 사용 승인 후 2일 이내로 충전하게 된다.

지원금 사용기한은 8월 31일까지이며, 기한 내 사용하지 못한 잔액은 환급되지 않으므로 유의하여야 한다.

또, 신용‧체크카드는 강원도 내에서만사용 할 수 있으며, 백화점, 대형마트, 대형전자판매점 등에서 사용이 제한된다.

시 관계자는 “오늘부터 시작되는 온라인 신청은 세대주가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해당 카드사에 접속 후 신청하는 방식”이라며, “요일제를 잘 확인하시고 해당되는 요일에 신청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화폐(탄탄페이, 태백사랑상품권)를 비롯한 신용‧체크카드 오프라인 접수는 18일(월)부터 시작된다. 지역화폐는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용‧체크카드는 카드 연계 은행 창구에서 각각 지급 신청하면 된다.



문 의 : 자치행정과 서무담당 (033)550-2021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