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20.05.26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태백시, 내달 5일까지 ‘제2기 주민참여예산위원’ 모집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태백시가 제2기 주민참예산위원회 출범을 앞두고, 오는 6월 5일까지 참여 위원을 모집한다.

만 18세 이상으로 태백시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태백시 소재 공공기관에 종사하는 자, 시에 영업소의 본점 또는 지점을 둔 사업체의 대표자나 임직원이면 응모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태백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시청 기획감사실로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dusdodls@korea.kr), 팩스(033-550-2924)로 신청하면 된다.

시는 자격요건과 기준에 따라 균형있게 선정, 개별통보할 예정이다.

이번에 공모로 선발되는 12명의 위원들은 향후 2년간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시민 제안사업을 심의·조정·의결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주요 재정분야에 대한 의견도 제출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예산 편성의 투명성과 민주성 확보, 건전 재정 운영을 위해 시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하고자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며, “내가 살고 있는 마을에 필요한 예산의 수립과 편성 등 전반적인 과정을 알아보고, 의견도 반영하고자 하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응모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위원들의 예산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내실있는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문 의 : 기획감사실 예산담당 (033)550-2013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