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22.07.20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태백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22년 세계정신건강의 날 기념 공모전 개최
작성자 소통감사담당관
내용 - 유튜브 영상, 웹툰, 슬로건 부문 공모전 -

태백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세계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맞아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정신질환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유튜브영상, 웹툰, 슬로건’ 부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세계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코로나19로 인한 나만의 우울감 극복기, 힘든 누군가에게 보내는 응원 메시지, 정신질환의 편견 해소 및 정신건강의 소중함 등의 주제로 진행된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9월 2일까지 태백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고 참여 연령과 지역제한이 없어 전국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유튜브영상 부문은 wmb, avi, mp4 파일로 3∼5분 이내 분량으로 제작해야 하며, 웹툰은 A4 1면에 4∼6컷 이내 PGN 또는 JPG 파일 300dpi 이상, 슬로건은 1인 최대 2건(건당 30자 이하)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결과발표는 오는 9월 7일한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 및 개별문자로 통보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태백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 http://happymind.9393114.co.kr/index.php)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숙경 센터장은 “우울과 불안 등 정신건강 문제는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으며, 이번 정신건강의 날 기념 공모전을 통해 주변 사람들의 정신건강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세계 정신건강의 날은 매년 10월 10일이며,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개선과 편견 해소를 위해 세계보건기구(WHO)가 지정한 국제기념일이다.

담당부서: 보건소 건강증진팀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