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22.08.12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제9회 구문소 용 축제, 3년만에 개최
작성자 소통감사담당관
내용 올해 9회째를 맞는 제9회 구문소 용 축제가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간 고생대자연사박물관 앞 구문소관광단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축제는 오는 13일 오전 10시, 구문소에서 출발하여 축제장까지 이르는 600m 구간용 길놀이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축제의 서막이 오른다.

풍물놀이패와 용조형물을 선두로 마을주민과 관광객 행렬이 축제장에 들어서면 구문소 마을 수호신인 백룡과 청룡께 마을의 안녕과 번영을 기원하는 제례행사 용신제가 진행된다.

개막식은 오전 11시 30분 구문소관광단지에서 개최되며 축하공연 이후에는 ‘등용문(구문소 바로알기 퀴즈), 전통문화 공연, 색소폰공연, 통기타 버스킹 등’ 공연·놀이마당이 이어진다.

오는 14일에는 어린이 사생대회, 복불복게임, 장기자랑 행사가 펼쳐지며 축제장 곳곳에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만들기체험, 가족윷놀이, 보트타고 용궁탐험, 달구지 타고 미니동물원 구경 가기’도 마련되어 있다.

정의탁 구문소축제위원장은 “이번 구문소 용 축제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 프로그램들로 알차게 마련했다. 한여름 무더위를 용 축제와 함께 이겨 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튿날 개최되는 어린이 사생대회(주제: 구문소)는 선착순 100명에게 도화지와 돗자리를 지급하며 크레파스와 물감은 개인 지참이다.

담당부서: 구문소동행정복지센터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