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22.08.16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태백시, 코로나19 의료취약계층 재택치료자 건강관리강화
작성자 소통감사담당관
내용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코로나19 확진자 관리군 구분(집중치료와 일반치료) 폐지로 건강모니터링이 종료됨에 따라 오는 16일부터 의료사각지대 발생을 예방하고자 자체 관리방안을 마련, 선제적 대응에 나선다.

시는 코로나19 재택치료자 중 고위험군인 만65세이상 독거노인 및 노인부부 세대 등 의료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격리기간 동안 2회 이상 건강모니터링을 제공한다.

또한, 의료진 상담이 필요한 경우 호흡기환자 진료센터 및 의료상담센터 이용방법 및 응급상황 발생 시 입원 등 대처방안을 안내하며, 야간 및 주말 응급상황 발생에 대비해 상시 비상체계를 유지할 계획이다.

먼저 확진일 당일 개인별 기저질환, 현재 증상 등 기본 건강정보 확인 후 진료 및 약 수령 방법, 응급상황 대처방안 등을 안내하게 된다.

이후에는 보건소 방문건강사업(방문간호팀 직원 4명)과 연계해 확진일 기준 3일 후 증상경과 등을 확인하기 위한 2차 유선 건강모니터링 실시, 격리해제 후 방문을 통한 건강상태 확인 등을 실시하게 된다.

아울러 현재까지 확보된 관내 원스톱진료기관 8개소, 비대면진료기관 4개소, 먹는치료제 담당약국 2개소가 재택치료자의 진료를 보다 신속하게 지원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치료제 담당약국을 추가 지정할 계획이 있으며 건강관리군 보호를 위한 관리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코로나 19 재택관리에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보건소 재택치료관리 TF팀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