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23.01.17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태백시, 2023년 설 연휴 쓰레기 관리대책 추진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2023년 설 연휴 기간 고향을 찾는 내방객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산소 도시 태백 이미지를 심어주고, 생활불편 등을 최소화하기 위해 ‘설 연휴 기간 쓰레기 관리대책’을 추진한다.시에 따르면 설 연휴 시작 전인 1월 20일까지 주택가 뒷골목, 공한지 등에 쌓여 있는 생활 주변에 적체된 쓰레기를 수거하여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깨끗하고 태백시 이미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쓰레기 불법투기 우려지역 관리를 위해 주택가 뒷골목, 공한지, 놀이터 주변, 도로변 등 상습불법투기 지역에 대한 단속을 중점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더불어 시 관계자는 설 명절을 앞두고 다양한 선물 세트류가 출시돼 과대포장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과대포장으로 인한 환경오염과 자원낭비의 방지를 위해 대형유통시설 등에서 판매되는 주류, 화장품류, 잡화류 등 명절 기획상품 등에 대한 집중 단속을 실시하고 위반자에 대해 과태료를 부과하는 등 행정처분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설 연휴 기간 동안 주민불편이 없도록 생활쓰레기 처리 방안을 추진하겠다”라며 “음식물 쓰레기를 줄여 쾌적한 설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다 함께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설 연휴 기간동안 쓰레기 대책 상황반과 기동처리반(생활환경팀 ☎550-2063)을 설치·운영해 생활·음식물쓰레기 민원, 무단투기 신고 등에 신속히 대처해 나갈 예정이다.

담당부서: 환경과 생활환경팀 (☏033-550-2063)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