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23.02.14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태백시, 고랭지채소 안정생산 기술보급 사업 추진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적기 방제를 통한 고랭지채소 생산 및 수급 안정을 도모하고,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기술보급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사업 신청 기간은 오는 3월 10일까지이며, 사업 대상은 농업경영체 등록 십자화과 작물(배추, 양배추 등) 재배농가이다. 단, 2023년 씨스트선충 공적방제 휴경지 및 농업경영체 미등록 필지 농가는 제외된다.

주요 사업으로는 무사마귀병 방제약제 지원, 병해충 방제약제 지원, 민감채소 수급안정 생산기술 시범, 드론용 비산저감 AI노즐 및 분무장치 신기술 시범사업이다.

신청자는 관련 서류를 갖춰 농업기술센터 농업과 기술보급팀에 방문 신청 가능하며, 이후 농업경영체등록확인서, 현지조사, 태백시산학협동심의회 심의를 거쳐 사업량 및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약 15억 원을 투입하는 사업으로, 병해충 적기 방제와 신기술 보급을 통해 고랭지배추 상품성 유지 및 안정적인 출하물량을 확보하여 관내 농가소득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하며 “관심있는 농업단체나 농업인의 많은 관심 및 신청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시정소식-알림마당-공고/고시란을 확인하거나 농업과 기술보급팀(☎033-550-2722)으로 문의하면 된다.

담당부서: 농업과 기술보급팀 (☏033-550-2722)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