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23.03.02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태백시,‘적극행정 종합평가’우수기관 선정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지자체 적극행정과 관련한 정부의 첫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행안부는 전국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2022년 지방자치단체 적극행정 종합평가’를 실시해 지자체 73곳을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

이번 평가는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적극행정 추진계획 수립 및 제도 활성화 노력△이행성과 및 우수사례 등을 종합 심사한 첫 평가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태백시는 ‘2022년 적극행정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적극행정 우수공무원(6명) 선발 및 인사상 인센티브를 부여함으로써 능동적인 공직문화를 조성해왔으며, 적극행정 관련 법령 안내집을 작성‧배부함으로써 현장에 있는 공무원들이 적극행정을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점에서 후한 점수를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통해▲ 2024년 장성광업소 폐광 대비 지역산업위기 대응방안 마련 ▲ 고속교통망 도입추진(동서고속도로) ▲전국 최초 소방관과 함께하는 대한민국 청소년 안전캠프 운영▲‘은하수’ 마케팅 상품화를 통한 관광문화 활성화 등 다양한 적극행정 성과를 창출했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이번 우수등급 달성은 태백시 전 직원의 관심과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정부혁신 및 적극행정 과제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담당부서: 기획감사실 법무통계팀(033-550-2462)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