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23.03.03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2023 태백시 지역인재 크리에이터 모집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태백을 즐겁게! 태백을 다채롭게!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오는 19일까지 다양한 재능을 가진 ‘2023년 태백시 지역인재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인재 크리에이터는 유튜브 영상, 은하수 사진 또는 영상, 풍경 사진 3분야로 각 3팀(개인 또는 단체)을 선정하여, 총 9팀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태백시민이거나 태백에서 거주하는 사람으로 영상 촬영 및 편집, 그리고 사진 촬영이 가능한 사람이면 지원할 수 있다.

활동 내용은 매달 정기적인 콘텐츠를 제출하는 것으로, 영상은 직접 제작한 5분 이상의 영상을 제출하고 개인 유튜브 채널에 올리면 된다. 은하수 사진·영상은 매달 찍은 은하수 사진 또는 영상을 3점 이상 제출, 풍경 사진은 태백에서 찍은 다양한 풍경사진을 3점 이상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지역인재 크리에이터는 오는 4월부터 10월까지 총 7개월 동안 활동하게 되며, 매월 활동비 지급 등을 통해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인재 크리에이터가 제작한 콘텐츠는 개인 채널과 함께 태백시 공식 SNS 등을 통해 태백시 홍보에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지원신청을 비롯해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시정소식> 알림마당> 공고/고시’에서 확인하거나 포스터 내 QR코드를 활용하면 바로 링크 접속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지역인재 크리에이터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내 역량있는 크리에이터의 성장을 지원하고 시민과 함께 매력있는 도시이미지를 만들고자 한다”라며 “참신하고 뛰어난 아이디어를 가진 크리에이터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담당부서: 기획감사실 마케팅(550-2017)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