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23.04.28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울산 태백출향민 ㈜강원철강 황종석 회장 외 다수 고향사랑 기부 총 4천3백5십만 원 기탁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울산에서 열린 “검은황금 사진전시회” 개막과 더불어 고향사랑기부금 기탁식이 함께 진행되어 고향을 그리워하는 많은 태백 출향민들을 비롯한 강원도민, 관람객들이 마음을 나누는 훈훈한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울산 태백출향민 ㈜강원철강 황종석 회장은 고향사랑기부금으로 향후 5년간 2천5백만 원을 기부하기로 하고 참여 약정서를 전달하였다. 이는 태백시가 고향사랑기부 운영 활성화를 위하여 시책으로 발굴하여 운영중인 “태백형 아너소사이어티” 제 1호 기부자이기도 하여 그 의미가 더욱 크다. 황종석 ㈜강원철강 회장은 “지역발전을 응원하는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매우 행복하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이윤철 울산상공회의소 회장 5백만 원, 김명호 탄광유산이동전시추진 위원장 3백만 원, 이기선 대경이엔씨 대표 3백만 원, 이옥자 재울산강원도민 회장 1백만 원, 이미리 탄광유산이동전시추진위 사무총장 1백만 원, 박정희 ok안전물산 대표 1백만 원, 백승환 문수컨벤션 회장은 1백만 원을 기탁했다. 이 외에도 권대환 대표 외 16명의 회원은 10만 원에서 많게는 50만 원까지 고향에 대한 마음을 전했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울산에 거주하시는 태백을 아끼는 출향인들이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해 주셔서 너무나 감사하고, 기부금은 태백시에 꼭 필요한 사업을 위해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태백시 세무과 세정팀(033-550-2031)으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