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04.09.02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2004년 토양의 지력향상을 위한 퇴비증산사업
작성자 공보팀
내용

- 퇴비생산기간 : 9월 1일부터 30일까지
- 대 상 : 마을단위 및 단체
- 심사 후 3개 마을 선정(최우수:1천만원, 우수:5백원, 장려:3백만원)

○ 태백시가 농약과 화학비료사용으로 지력이 쇠퇴해가는 관내 농지의 땅심을 높이고 친환경농업을 유지·보전하기 위해 2004년도 퇴비증산사업을 대대적으로 펼칠 계획으로 있다.

○ 시는 토양의 지력증진과 친환경농업 조성을 위해 퇴비생산에 참가 를 희망하는 마을단위와 영농단체를 대상으로 오는 30일까지 한 달간을 퇴비 생산기간으로 설정 운영할 계획으로 있다.

○ 이번에 실시되는 퇴비증산사업은 퇴비사용에 의한 토양의 산성화를 막고 고랭지 채소재배지에서 발생하는 무사마귀병 등을 예방하여 토양의 지력을 증진시킴은 물론 친환경 농업으로 체질 개선을 통해 농가소득증대를 도모키 위한 것으로 시는 본 퇴비증산사업에 참여하는  마을과 단체에 속해 있는 농업인상호간에 선의의 경쟁을 유도, 퇴비증산의 붐을 조성해 나갈 방침이다.

○ 이번에 실시되는 퇴비증산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 및 참여 농가는 각 동사무소 또는 시청 농정산림과(☎550-2975)로 문의·접수할 수 있으며 마을 단위가 아닌 단체단위로도 참여 가능하다.
 
○ 시는 퇴비증산사업을 전개하면서 퇴비생산량, 인원동원, 참여도, 장비동원력과 협동심 등의 항목으로 심사기준을 마련하고 사업이 종료될시 참여마을과 단체를 대상으로 심사에 들어가 실적이 우수한 3팀을 선정 최우수 마을에는 1천만원, 우수마을은 5백만원, 장려마을 에는 3백만원씩의 푸짐한 상금과 상패를 각각 전달할 계획으로 있다.

 


문의 : 농정산림과 농정기획팀(☎550-2111)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