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04.09.08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국제 무에타이 챔피언쉽 태백대회
작성자 공보팀
내용

-오는 10월 2일 태백고원실내체육관에서 국내 최초로 세계 수준급 선수 20명 참가한 가운데 박진감 넘치는 국제경기가 펼쳐진다

○ 태백시와 사단법인 대한무에타이협회는 오는 10월 1일부터 5일까지 개최되는 제23회 태백제를 기념하기 위해 국제 무에타이 챔피언쉽 태백대회를 오는 10월 2일 태백고원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하기로 했다.

○ 이번 대회는 태백시와 태백시체육회에서 주최하고, 사단법인 대한무에타이협회에서 주관하며, WMC(무에타이평의회)와 IFMA(아마츄어 무에타이협회)에서 후원하는 대회로

○ 유럽과 태국 등에서 활동 중인 세계적인 무에타이 선수20여명이 참가해 박진감 넘치는 국제수준의 경기를 관람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 또한, 금번에 펼쳐지는 무에타이 경기는 국내에서는 첫 공식행사인 만큼 그 어느 국제대회보다도 기대되며 특히, 태국 IFMA(국제 아마츄어 무에타이 협회)회장이자 전 태국 스포츠 장관인 Dk.Sakchye Tapsuwan과 WMC 부회장인 Stephen Fox가 방한할 예정으로 있으며, WMC를 통해 전 세계 가맹국에도 중계됨으로써  고원도시태백시를 국제적으로 널리 알리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 특히, 이번 대회의 가장 빅 이벤트 행사로는 유럽 챔피언인 영국 출신의 Alex dally와 현 태국 챔피언인 Slatand의 경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우리에게는 다소 생소한 무도로 인식되고 있는 무에타이는 태국의 전통무술로 전 세계 약 100여개국에서 80만명의 선수가 활동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무에타이에 대한 저변 인구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 한편, 시는 금번 태백경기의 성과에 따라 지속적으로 국제 무에타이 시합을 개최토록 할 계획인 가운데, 태백시를 21c 고원레저 스포츠의 도시와 연계한 국내 무에타이 메카도시로 육성해 보려는 의지를 내비추고 있다.

 

 

문의 : 스포츠산업과 스포츠기획팀(☎550-2191)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