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04.09.17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태백시장애인복지기금 조성 운영
작성자 공보팀
내용

-2014년까지 기금 10억원 조성

○ 태백시가 관내 장애인들의 자립과 생활안정을 위해 장애인복지기금을 조성하기로 했다.

○ 시는 장애인들이 사회활동에 폭넓게 참여할 수 있는 기틀 마련으로 장애인들이 인간다운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함은 물론  의료·교육·직업재활·생활환경개선 등 장애인복지대책의 종합적이고 내실 있는 추진을 도모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장애인복지기금을 조성할 계획이다.

○ 이에 따라 시는 장애인복지기금설치 및 운용조례(안)과 시행규칙(안)을 확정하고 기금운용계획 및 기금의 조성, 결산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심의위원회 10인(당연직3, 위촉직7)을 구성한 가운데

○ 오는 2005년부터 2014년까지 10억원을 목표로 기금을 조성하기로 하고, 시출연금과, 기부금, 기금운영으로 생기는 수익과 기타수입금 등으로 복지기금을 마련해 나갈 방침으로 있다.
 
○ 한편, 시는 장애인의 자립과 생활안정·복지증진 및 사회활동 증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시 관내 거주 등록된 장애인단체 육성△장애인의 복지증진에 관한 조사·연구·상담·세미나 등 행사△장애인의 건강증진 및 취미활동사업△장애인취업상담알선 및 공동작업장 운영△장애인교육 및 연구△기타 장애인 복지증진과 관련된 사업이나 활동 등에 조성된 기금을 적절히 사용할 계획이다.

 

 

문의 : 사회복지과 장애인복지팀(☎550-2076)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