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05.01.19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2005년 고용촉진훈련생 모집
작성자 공보팀
내용

-모집기간 : 2005. 2. 1~27일까지
-대    상 : 고용보험미적용 실업자,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비진학청소년, 모자보호대상자, 농업인, 군전역(예정)장병 등 

○ 태백시에서는 오는 2월 1일부터 27일까지 고용촉진훈련생을 모집한다.

○ 모집대상은 고용보험을 적용 받지 못하는 실업자,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비진학 청소년, 모자보호대상자, 취업보호대상자, 농업인, 세대주 및 구직활동 실적이 있는 주부, 군 전역(예정)장병 등이다.

○ 올해에 계획된 훈련생 모집직종은△관내의 경우 간호조무, 한식조리, 중기운전, 웹 디자인 등이 있고, △관외의 경우에는 훈련기관으로 지정된 직업능력개발훈련시설(강원지역공공직업훈련 춘천, 원주, 강릉, 정선)및 사설학원에 개설된 전 직종에 대해 수강 받을 수 있다.

○ 훈련기간은 3월부터 12월까지며, 직종별로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훈련신청은 주소지를 관할하는 동사무소를 방문해 접수를 하면 된다.

○ 교육훈련생에게는 훈련비, 훈련수당, 기숙사생 기숙사비와 식비 등〔▲훈련비 : 전액지원(고시된 표준훈련비로 훈련기관에 지급)▲훈련수당 : 교통수당(월5만원), 우선선정직종(월20만원, 별도 지정)〕이 지원되게 된다.

○ 한편, 시는 금년도 고용촉진훈련사업을 더욱 내실 있게 추진해 우수한 기능 인력이 많이 양성됨으로써 지역산업체의 활성화는 물론 저소득계층의 자활기반을 확충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도록 고용촉진훈련에 철저를 기해 나갈 방침으로 있다.

 

 

문의 : 경제교통과 지역경제팀 (550-2101)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