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05.02.01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재활용품수집 경연대회
작성자 공보팀
내용

- 전 시민들을 대상으로 연중실시 우수기관단체 장려금 등 년2회에 걸쳐 시상

○ 태백시가 연중으로 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 개최를 통하여 시민들의 분리배출 촉진과 자원에 대한 절약 의식 확산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 시는 각 가정 및 각급 기관단체와 전 시민들을 대상으로 생활주변에 방치되어 있는 재활용품을 집중적으로 수거하여 쓰레기발생량 감량을 유도하고

○ 환경친화적이고 자원순환형의 깨끗한 도시환경을 조성함으로써 고원레저 스포츠의 도시 신 태백건설에 일조하기 위해 재활용품 수집을 대회를 연중 실시키로 했다.

○ 이에 따라 시는 다각적인 홍보활동으로 전 시민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재사용문화 정착을 도모해 나가기 위해 수집 장려금을 연중 지급해줄 방침이다.

○ 이번에 실시하는 재활용가능 대상품목으로 △가정에는 고철, 종이, 플라스틱, 캔류, 병류, 기타 가정용 생활용품 등이며, △농촌지역의 경우에는 폐농기규류, 농촌폐비닐, 농약병, 비료포대 등이다.

○ 또한,△직장, 사무실, 학교, 군부대의 경우, 불필요한 참고자료 및 문서, 서류, 다쓴노트류, 교과 및 참고서, 고철유, 서적류 등이다.

○ 이를 위해 시는 각 가정 및 사무실 등에 『재활용품 수거의 날』, 『사무실 정리의 날』을 지정하여 공동주택 내 분리수거함에 배출하거나 새마을부녀회 등을 통해 수거 운동을 전개해 재활용 품목을 집중 수거할 계획이다.

○ 특히, 시는 상설 수집 활성화를 위해 재활용 가능한 전 품목에 대해 가정 및 단체별로 수거된 재활용품을 시 재활용차를 지원, 수거계량 한 다음 자원 재생공사 및 재활용 업체에 위탁 판매 후 정산할 방침이며,

○ 집중 수거 기간 중에 판매되는 품목에 대해서는 판매대금 100%와 장려금(일부품목 제외)을 추가로 지급해 주기로 했다.

○ 이와 함께 동별 새마을단체 및 부녀(여성)단체, 개인 등을 대상으로 재활용품수집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평가는 년 2회(상, 하반기)에 걸쳐 상반기평가는 2004년도 11월 15일부터 2005년 6월 15일까지 실적이고, 하반기는 6월 16일부터 11월 15일까지의 실적기준으로 평가를 실시하고 총 수집량을 결산한 후 우수단체에 대해서는 시상식도 가질 계획이다.


문의 : 환경보호과 환경미화팀 (☎550-2063)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