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05.03.22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태백, 여성의 권익신장 도모차원에서 여성명예동장 제 도입·운영키로
작성자 공보팀
내용

- 운영기간 : ‘05. 4월~2007년 3월/대상기관 : 관내 8개동
- 위촉인원 : 각동별 1명씩 8명(임기 : 2년)
- 근무일수 : 월/2일(동별로 자체추진일정 수립 후 시행)
 ※ 1일 활동비 1만원, 급식비 5천원 지급
- 명예동장 임무부여
 · 동 현황 파악, 민원상담 및 안내, 주요사업장 방문
 · 주민대화를 통한 불편사항 확인 및 건의사항 수렴 전달

○ 고원의 도시 태백시가 여성의 권익신장에 기여한다는 목적과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행정 구현차원에서 비교적 사회활동이 왕성하다고 판단되는 관내여성단체회원 또는 여성 통장들 중에서

○ 8개 동별로 각1명씩 8명의 여성을 임기 2년으로 위촉해 매월 2일씩 거주지 동사무소에 출근, 민원을 상담하며 주민불편사항 수렴 등 현장행정에 중점을 두는 방식으로 시민에게 봉사하는 여성명예동장 제를 적극 도입·운영에 들어가기로 했다.

○ 시는 본 여성명예동장제 운영기간을 올해 4월부터 2007년 3월까지로 정한 가운데 명예동장의 임무를 ▲동 현황을 파악 하는 것을 비롯해 ▲민원상담 및 안내 ▲주요 사업장방문 및 지역주민과의 대화▲주민불편사항과 건의사항수렴 전달 등의 역할을 부여하고 있다.

○ 명예동장추천은 각동별로 적정대상자 1명을 자체·발굴해 오는 3월 24일까지 추천토록 하고 선정된 8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3월 30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시장주재 하에 위촉장수여와 여성명예동장 제 취지를 설명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 시는 여성명예동장 제 운영과 관련하여 사무실에 여성명예동장 집무실을 설치하고 명패를 제작·게첨 하는 한편, 1일 1만원의 활동비(월 한도액 2만원)와 5천원의 급식비를 지급해 줄 계획이다.

○ 또한 근무 시 여성관련 문서공람 및 결재를 병행할 수 있도록 임시로 공문서 공동결재 권한을 주며 동사무소 일반현황, 주요업무보고 및 근무에 필요한 제반사항들에 대해 적극 지원해 주도록 채널을 구축해 놓고 있다.

○ 한편, 시는 이 같이 여성이 동 행정에 직접 참여케 함으로써 지역발전과 시정에 대한 관심을 제고시킴은 물론 여성들의 잠재된 역량을 강화하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본 여성명예동장 제 운영에 내실을 기해나갈 방침이다.

 

 

문의 : 사회복지과 여성팀(☎550-2073)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