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05.04.12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농업기계순회수리 및 교육실시 계획 마련
작성자 공보팀
내용

-1개반 2명으로 수리반 편성, 오는 9월말까지 관내 5개동 16개 마을 대상 농기계순회수리 및 교육 실시키로

○ 태백시 농업기술센터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이하여 관내 5개동 16개 마을을 대상으로 농기계 순회 수리 및 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 시 농업기술센터는 농기계 보급증가와 함께 농업인들이 적기에 농기계 수리하지 못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신속한 농기계수리를 위해 농민들의 자가 수리 능력을 배양하고 이용률을 높이기 위해 농기계 순회수리 및 교육을 실시할 계획으로 있다.

○ 이에 따라 시 농업기술센터는 1개반 2명으로 수리반을 편성하고 농업기계를 잘 모르는 오지마을, 고령인, 부녀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수리교육 통해 농기계고장으로 인한 불편을 해소함은 물론 자가 정비능력을 향상시켜 안정적인 농업경영을 할 수 있도록 농기계 순회수리 지도활동을 오는 9월말까지 실시하기로 했다.

○ 올해 실시할 농기계 수리기종으로는 경운기를 비롯해 분무기, 관리기, 예취기 등 중소형 농기계로 점검정비는 물론 현장에서 수리기술과 함께 신 기종 구입에 따른 장비교육과 교육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교통안전에 대한 교육도 병행해 실시할 예정이다.

○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지역 농업인들의 가계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기종별 부품대가 10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무상 수리해주고 10만원이 초과할 경우에는 초과비용만 농가에서 부담토록 할 계획이다.

○ 특히, 시 농업기술센터는 순회교육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농업기술원의 시·군순회시 태백농협과 함께 분야별 전문지도사와 합동으로 자체 정비수리 능력이 부족한 마을을 선정하여 집중교육을 시킬 방침이다.

○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지난해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간 사업비 8백30만원을 들여 18개 마을을 순회(순회수리회수: 105회) 419대(수리344, 정비75)의 농기계를 수리했으며, 315명의 농민과 농기계 실수요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바 있다.

 

 

문의 : 농업기술센터 : 기술보급팀(☎550-2722)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