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05.04.14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태백, 제9회 공예품 경진대회 개최 및 우수공예품 지원계획
작성자 공보팀
내용

- 관내 공예품 생산업체, 대학, 초·중·고교 학생 및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5월 20일까지 접수 / 출품작 :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공예품

○ 태백시가 고원관광휴양도시를 상징하고 향토색이 듬뿍 묻어나는 특색 있는 새로운 공예품 개발을 위해 공예품경진대회를 개최키로 했다.

○ 이에 따라 시는 관내 공예품 생산업체, 대학, 초·중·고등학생 및 전 시민을 대상으로 향토적 특성이 잘 표현되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이며, 상품성이 용이한 우수공예품을 발굴, 개발하기 위해 오는 5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출품작품을 접수받을 계획으로 있다.

○ 접수 대상품목은 섬유공예·목공예·칠공예·보석공예품 등 전통적 공예기능에 의한 제품으로 출품시는 작품명, 용도, 출품자명, 원·부자재의 내용과 상품화시 국내 판매 가격을 표기하여 오는 5월20일까지 시청 광산진흥과로 제출하면 된다.

○ 단. 이미 상품화된 제품 및 모방품, 부피가 크고 무거운 제품은 제외된다.{규격 : 90(가로)×90(세로)×100(높이)㎤이내}

○ 또한, 시는 기간 중에 접수된 전 출품작을 대상으로 공정한 심사를 펼치기 위해 관내대학, 태백교육청,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심사위원을 구성하고 오는 5월 23일 심사를 걸쳐{대상 50만원(1명), 금상 60만원(2명), 은상 60만원(3명), 동상 50만원(5명)}입상자에 대해 오는 6월초 월례조회시 시상금과 함께 강원도 경진대회와 전국공예품대전에 출품할 수 있도록 자격을 줄 계획이다.

○ 한편, 시는 활용가치가 높은 우수작품에 대해서는 태백시중소기업육성자금 이차보전혜택과 상품 보조금지원 등 실질적인 지원책이 강구되도록 하는 등 선정된 공예품의 상품화에 배전의 노력을 경주해 나갈 방침이다.


문의 : 광산진흥과 기업지원팀(☎550-2093)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