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05.04.16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제2회 태백시관광기념품공모전 개최
작성자 공보팀
내용

 - 관내 거주하는 관광상품제작업체 및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지역고유문화를 간직한     일반관광기념품, 창작아이디어 상품을 오는 5월 11일부터 13일까지 모집

○ 태백시가 지역고유문화를 바탕으로 한 우수관광기념품을 개발하기 위해 관광기념품공모전을 개최키로 했다.

○ 시는 지역특성에 맞는 관광기념품을 집중개발 육성하여 지역경제와 쇼핑관광의 활성화를 도모키로 하고 관내에 소재한 관광기념품 제작업체와 학교 등 시민들을 대상으로 오는 5월 11일부터 13일까지 출품작을 접수받기로 했다.

○ 이번에 공모할 관광기념품은 민·공예품을 비롯해 공산품과 가공식품으로 일반상품분야와 창작아이디어 등 2개 분야로 △일반상품분야는 우리시의 문화적 특성을 살리고

○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판매할 수 있는 완제품이며, △창작아이디어분야는 개발 아이템이 실험적·창의적 아이디어가 반영된 개발상품으로서 시제품이어야 한다.

○ 한편, 타 공모전에 출품하여 입상한 상품과 단순모방상품, 부피가 크고 무거운 제품, 계속 생산이 불가한 제품, 상품화의 가능성이 없는 제품, 상품개발비가 과다하게 소요되는 제품은 응모에서 제외된다.

○ 시는 기간 중에 접수된 전 출품작을 대상으로 공정한 심사를 거쳐 오는 6월 월례조회시 2개분야 10개 작품(일반상품분야 5개, 창작아이디어 5개)에 대해 시상금{금상 50만원(1명), 은상 50만원(2명), 동상 30만원(3명)}과 함께 강원도 관광기념품공모전 및 전국관광기념품전에 출품할 수 있도록 자격을 부여해 줄 계획이다.

○ 특히, 시는 강원도 및 전국 관광기념품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입선된 제품에 대해서는 관광진흥개발기금과 시 관광브랜드 고유상품 사용권을 부여함과 아울러 직판장 판매알선 및 마케팅 제공과 행·재정적인 측면에서 각종 지원책을 강구하는 등 이 같은 노력을 통해 개발된 상품이 지역주민들의 소득증대로 연결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모아나갈 방침으로 있다.

 

 

문의 : 관광문화과 관광홍보팀(☎550-2085)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