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05.04.30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제20회 태백산철쭉제 홍보활동 전개
작성자 공보팀
내용

- 오는 6월 4일부터 6일까지 개최되는 태백산철쭉제 관광객유치를 위해 각종매체를 통해 홍보활동 집중 전개

○ 태백시는 오는 6월 4일부터 6월 6일까지 개최되는 제20회 태백산철쭉제가 전국 최고의 향토축제로 자리 잡기 위해 관광객유치를 위한 홍보활동을 대대적으로 펼치기로 했다.

○ 시는 올해로 20해를 맞이하는 태백산철쭉제를 더욱 성공적인 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해 홍보활동을 강화하기로 하고 2개반 6명의 홍보전담반을 편성하여 오는 5월 10일부터 6월 3일까지 각종 언론매체 및 인터넷을 통해 태백산철쭉제를 집중 홍보할 방침이다.

○ 이를 위해 시는 철쭉제 홍보물로 포스터 1,500매와 리후렛60,000매를 제작하여 서울, 부산, 대구, 대전 등 대도시 역을 비롯해 관광안내소, 지방자치단체, 산악회, 벼룩시장, 언론사, 버스터미널, 여행사 등 다중집합 장소와 주요 지역을 직접 방문해 배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 특히, 시는 수도권지역을 집중홍보하기 위해 지하철 1호선인 영등포역, 신도림역, 청량리역, 수원역에 설치되어 있는 전광판(LED)홍보와 영남권, 충청권 등은 직접 방문하여 홍보할 계획으로 있다.

○ 또한, 시는 이번 철쭉제 기간동안 방문 관광객들에게 향토문화축제로 확고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감동과 만족을 주는 축제로 개최하여 올해 연 관광객 500만명 유치에 일조토록 해 지역주민 소득증대에도 기여토록 할 방침이다.

○ 한편, 시는 축제의 내실을 기하기 위해 체험거리, 즐길 거리, 먹 거리 등을 다채롭게 준비하고 관광객 편의를 위해 철도공사와 협의를 통해 오는 5월말부터 서울, 대전, 대구 등지에서 축제 행사기간 중 철쭉등반열차를 운행할 수 있도록 협조해 나가기로 했다.

 

 


문의 : 관광문화과 문화팀(☎550-2083)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