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05.05.12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태백석탄박물관, 내방객편의와 박물관홍보 위해 금주까지 홍보용 리후렛 10만부 제작키로
작성자 공보팀
내용

- 제작기간 : 2005. 5. 14일까지
- 제작부수 : 총10만부(한글판 8만부, 영문판 2만부)
- 수록내용 : 각 전시실과 전시물 설명
- 규    격 : 양면 아트지(150g), 소요사업비 : 1천700만원

○ 동양최대규모를 자랑하는 태백석탄박물관이 내방객들의 관람편의와 대외적으로 박물관을 널리 홍보하는데 적극 나서기 기 위하여 금주까지 1천700만원의 사업비로 홍보용 리후렛을 제작·활용키로 했다.

○ 시는 석탄박물관의 일반현황과 전시물품, 관람요령 등 박물관의 면면이 상세히 소개된 홍보 리후렛 10만부를 제작하여 유용하게 활용함으로서 교육적 가치가 높은 본 석탄박물관이 전국적인 인지도를 더해가도록 할 계획이다.

○ 이번에 제작되는 홍보 리후렛은 양면 아트지(150g) 규격에한글판 8만부와 영문판 2만부 등 총10만부가 제작되며 각각의 전시공간과 전시물에 대하여 자세하게 기술하고 있어 활용가치가 매우 높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 태백석탄박물관은 검은 진주로 불리어 온 석탄의 변천사와 역할 등 역사적 사실들을 한 곳에 모아놓아 광산의 변천사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해 성장하는 어린이, 청소년에게는 학습의 장이요, 기성세대에게는 추억의 공간으로서 전 국민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다.

○ 한편, 본 석탄박물관에는 지구탄생의 비밀을 풀 수 있는 암석과 광물, 화석, 기계장비류, 향토자료 등 총8천여점에 달하는 방대한 사료들을 전시하고 있으며 97년 개관부터 현재까지 관람인원수가 3백만을 훨씬 넘어서고 있다.

 

 

문의 : 도립공원사업소 석탄박물관팀(☎550-2743)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