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05.07.25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태백, 하절기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지도·점검
작성자 공보팀
내용

- 오는 7월 27일까지 2개반 4명의 지도·점검반을 편성하여 비산먼지 주요사업장에    대해 지도·점검 펼치기로

○ 태백시가 본격적인 여름철 관광시즌을 맞이하여 관광객 수용태세를 확립하고, 쾌적하고 청정한 환경도시 이미지를 듬뿍 심어주기 위해 관내 비산먼지 발생사업장에 대한 특별 지도·점검활동을 전개키로 했다.

○ 이에 따라 시는 맑고 무더운 날씨가 지속되고 본격적인 관광시즌 및 각종 체육행사에 많은 관광객과 내방객들이 고원의 도시 태백시를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관내 비산먼지 주요발생사업장 5개소를 대상으로 2개반 4명의 점검반을 편성하여 오는 7월 27일까지 지도·점검을  펼칠 계획이다.

○ 이번에 실시하는 비산먼지 특별지도·점검사항은▲비산먼지 발생 억제시설 설치 및 작동여부와 ▲각종 비산먼지 준수사항 이행여부▲토사 운반 차량 덮개 및 살수시설 설치여부 등이다.

○ 특히, 시는 먼지피해가 우려되는 저탄장 밀집지역과 레미콘, 아스콘 및 비금속 광물질 사업장에 대해서는 특별관리 대상 업체로 지정하고 비산먼지 예방에 철저를 기할 계획이다.

○ 한편, 시는 금번 특별 지도·점검활동을 통해 시설설치 기준 및 조치사항이 위반정도가 경미한 사업장은 즉시 시정토록 조치하고 비산먼지 발생사업 미신고 사항과 시설 미가동, 개선조치 미 이행사업장에 대해서는 관계법에 의거 강력한 행정처분을 단행할 방침으로 있다.

 

문의 : 환경보호과 환경지도팀(☎550-2062)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