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05.07.26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하절기 음식물류 폐기물 수거용기 세척 및 정비
작성자 공보팀
내용

- 오는 8월 5일까지 음식물폐기물 전용봉투 수거용기 569개, 연탄재자동차용기 342개를 대상으로 수거용기 세척 및 정비키로

○ 태백시가 깨끗하고 아름다운 고원청정 도시로 가꾸기 위해 음식물류 폐기물 수거용기에 대한 세척 및 정비활동을 적극 나서기로 했다.

○ 시는 여름철 기온 및 습도상승으로 음식물류폐기물 전용용기의 악취발생과 해충번식 등의 환경저해요인을 미연에 방지하고 신속한 수거·처리로 보다 위생적인 생활환경을 조성키 위하여

○ 관내 음식물류폐기물 전용봉투 수거용기 569개와 연탄재 자동상치 용기 342개를 대상으로 오는 8월 5일까지 용기 내·외부에 대한 소독과 세척작업을 통해 항상 깨끗하고 청결하게 관리할 계획이다.

○ 이를 위해 시는 일시사역인부 10명을 고용하고 △음식물류폐기물 전용봉투 수거용기 등 세척 및 간이소독을 실시하고 △음식물물류폐기물 전용용기 적정관리를 위해 공공주택의 전용용기 파손여부를 수시로 점검키로 했다.

○ 또한, 시는 △음식물류폐기물 전용봉투수거함의 배치간격의 적정성과 파손 등 사용유무 여부로 수시로 확인하는 한편 집중호우 및 태풍 발생을 대비하여 수거용기에 빗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뚜껑 파손 여부도 점검하며△음식물류폐기물 발생량에 따라 용기 위치를 재배치할 방침이다.

○ 한편, 시는 음식물류폐기물 발생량 증가에 따른 수거지연을 방지하기 위해 1일1회 수거를 원칙으로 하고 유원지 등에 배치한 음식물폐기물 전용수거함에 대해서는 추가 설치 및 수거횟수를 늘리는 등 하절기 음식물류폐기물 관리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문의 : 환경보호과 환경미화팀(☎550-2063)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