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태백소개
태백소개 동행정복지센터안내 주민자치위원회 새소식

새소식

태백소개>동주민센터안내>주민자치위원회>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구분,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살기좋은 철암 만들기
구분 철암동
내용 안녕하세요.  철암동장 최봉순 입니다

열악한 여건에도 지역에 대한 애정으로 묵묵히 살아 가시는 철암동 주민 여러분

그리고 철암의 발전을 위하여 성원하여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하며 인사 올립니다.

산행에서 헤매지 않으려면 멀리서 지형을 살피기도 하고 많은 정보와 장비를 갖추어야 한다고 합니다. 이렇듯 저는 나름의 준비를 거쳐서 철암동장의 임무를 부여 받았습니다.

태백, 특히 철암지역은 석탄산업 역사의 현장으로 산업 발달 초기에는 활황기가 있었으나 산업의 사양화로 정주인구 감소와 더불어 상가가 문을 닫고 공가가 즐비한 낙후지역이 되어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시민 다수가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 또한 여기에 부응하기 위하여 ‘살기 좋은 철암 만들기’ 에 역할을 하려고 합니다.


시와 동, 지역 주민이 스스로의 역할을 다 한다면 반드시 살기 좋은 지역으로 발전할 것으로 믿습니다. 철암지역은 영동선 철도와 경북-동해안 연결 도로가 지나가고 철암천과 3개소의 계곡에 맑은 물이 흐르며, 등록 문화재 21호인 ‘철암 역두 선탄시설’이 있고 탄광지역 생활현장 보존· 복원사업이 진행중으로 시는 이러한 자원과 진행 중인 사업을 연계하여 시너지효과를 내고 동은 기존의 업무와 환경개선에 가일층 노력하고

지역주민은 깨끗하고 인심 좋은 지역을 꿈꾸며 화합된 마음으로 소통할 때 희망과 행복지수가 높아질 것입니다.

태백이 어려운 시기입니다.

통계자료를 보면 세계에서 행복지수가 높은 나라 중에는 못사는 나라도 많습니다.

활황의 시절을 그리워 마시고 새로운 희망을 향하여

산소도시 태백!, 살기좋은 철암 만들기에 솔선하여 주시기를 간절히 바라며 저와 직원들은 주어진 임무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소망하시는 일 모두 성취하십시오.


2012년 8월 6일

철암동장 최 봉 순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