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장에게바란다

시장에게바란다
열린시장실>시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공개여부,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이럴수가.....
작성자 송**
공개여부 공개
내용 질의237번의 보충적인 것입니다.질의에대한 답변 감사하게 잘받았고요 보충적인 것이있어서 다시 건의를 드립니다.답변에 한달전 예약이 가능하며 마지막날을 기준으로 필요한 날자까지 방을 예약할수 있게 해주셨는데 그러다 보니 정작 필요한 날자에 방을 예약 할수없는 경우가 생기더 군요. 외냐하면 마지막날에 필요한 날자만큼 예약을 하다보니 정작 필요한 날자에 방을 예약할려고 하다보니 벌써 방이 다 예약이 완료되었더군요.예)필요한 날이 7월28일부터31일까지인데 한달전예약으로는6월28일날 방예약을 해야하는데 6월27일날 방이 예약완료 되었더군요.그전에 먼전날자를 예약하면서 이후의 날자까지 예약을  하게 되니 정작 필요한 날에 예약할려고 했던사람들은 예약을 하지못하고 ,이런어처구니 없는 행정에 울분이 터저 나오려고 하는군요. 예약 날자를 필요한 만큼 할수있게 풀어 놓았다면 이용객들의 필요에 따라서 필요한 날 예약할수 있게 해 주셔야지 끝날부터 필요한 날까지 예약을 받으니 중간에 방이 필요한 이용객들은 필요한 날을 기다리다 정작 예약해야 하는날은 방이없고 필요한 날 방을 쓸려고 하니 필요없는 날까지 방을 예약해야 하는 어처구니 없는 일이 벌어지는군요. 예) 필요한 날은 7월29일부터31일까지인데 인터넷 예약은 6월중 방있는날 부터 예약을 해야하는 그래서 필요없는 날 을 더 예약해야 하는일이 벌어지는 군요.이후에 필요한 날 예약할려고 하면 이전에 예약하는 분들이 이후날까지 예약하므로 방이 없는 일이 벌어지는데 이런경우 어떻게 처리 하실려는지요.이용의 편의와필요없는 예산절감이라 했는데 무엇이 이용객들의 편의고 절감인지요.방을 예약할때 예약한 날만큼 방세를 미리 전액 입금해야하며 예약했다가 사정이 생겨 먼저 체크 아웃을 하면 남은 기간동안의 방세는 반환하지 않고 필요한 날 마음놓고 예약하지 못하고 필요없는 날까지 예약해야 되며 방을 한개 두개 예약하지 않고 많은 방이 필요한 이용객(선수들)들은 한번에 몇 백만원씩 방세를 지불해야만 하는 이런 편의가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서 인터넷 예약제라고 할수 있는지요.물론 시대의 흐름에 따라서 다양하게 예약을 받을 수 있지만 처음부터 민박촌은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함이 아닌 종사자들의 편의와 업무의 편의만 생각하고 시작한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그렇지 않다면 예약을 한달간격으로 받는다면 이용객들이 언제든 필요한 날 필요한 만큼 예약할수 있어야 하며 시에서 운영하는 공공시설이라면 일정금액의 예약금만 받고 예약할수 있게 해주던지 예약했다가 부득이 일정부분 취소하게 되면 일정부분 환불해 주던지 ,이러한 부분들은 전혀 없고 무엇이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함인지 모르겠네요.지금부터 태백의 모든 숙박업소가 태백산 민박촌 처럼 인터넷으로만 예약할수 있게하고 예약한 방 미리 체크아웃 하면 남은 날은 환불하지않고 필요한 날 예약이 불가 하고 필요없더라도 예약하는 날부터 예약하게 한다면 시에서는 어떤 행정조치를 취하실 건지 묻고 싶군요.바라고 원하옵기는 이러한 행정이 하루 빨리 시정되기를 바라며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파일

답변

작성일 2005.07.15
이럴수가..... 답변 - 답변내용
부서명
연락처
답변내용 태백산 민박촌 운영에 깊은 애정을 가져주신 송상동님께 깊은 감사들 드립니다. 지난번 송상동님께서 지적하신 불편사항에 대하여 이미 보완하였습니다.방예약이 완료 된 것은, 현재 예약되고 있는 기간(7,8월)이 여름 성수기철이므로 연일 전 객실이 예약 완료 되고 있습니다. 예약자의 책임감과 인터넷 예약 시스템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지금 운영 되고 있는 결제 시스템은 바람직한 일이 라고 판단되며, 숙박일전 예약을 취소 할 경우 정해진 규정에 따라 (5일전 취소 시 PG사  수수료를 제외한 전액 환불)즉시 환불 하고 있습니다. 한달 간격으로 예약을 실시하자고 건의하신 건은 지금 운영되고 있는 예약기간과 혼선을 초래 할 수 있으므로 시간을 두고 검토하여 보겠습니다. 아무쪼록, 민박촌 운영에 관심을 가져 주신 점 감사드립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