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장에게바란다

시장에게바란다
열린시장실>시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공개여부,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자연휴양림
작성자 방**
공개여부 공개
내용 우리 고장에 좋은 휴양림이 생겨 고장 발전에 큰 도움이 될것같아 너무 좋아습니다. 시내에서 떨어져 빛을잃어가는 이고장에 주민들을 위하고 태백을위해 좋은시설을 갖추게 해주셔서 고맙습니다.그런데 거기에 일을 하고 싶어서 시청에문의 해봐도 아무도 모른다해서 동사무소에 알아봤지만 모른다는 답이였습니다.그러다가 우연한기회에 한달 동안 일을 하게 되었고 예산이 없다는 이유로 그만두게 되었습니다.그런데 며칠전에 주민 한사람이 취직을 했더군요  하지만 모든 주민들이 속상해 하고있어요 집 한채갖고있고 가게 월세받고 거기에다가 땅도 몇시평을 갖고 있고 돈놀이까지 하는 한여자를 채용을 하다니요  ... 제가 아는 한 젋은 여자가 기초생활보호대상자로 어린애기 둘을 혼자 키워가며 정말어렵게 살고있는데 이사람을 도와줄려고 주민들이 그렇게 힘써도 안되는일을 어떻게 사채놀이하는 사람은 쉽게 취직이 되었는지... 좋은뜻으로 세운 휴양림 에 비리는 없었으면하는 바람입니다  어려운사람을 택하여 칭찬받는 시청이 되길바랍니다.앞으로 이런시설이또 생기면 영세민들을 위해 먼저 우선 인력채용하면 어떨까요.동사무소에 문의하면 정말 일자리를 필요로하는 어려운 사람이 많답니다 못쓰는 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파일

답변

작성일 2005.07.29
자연휴양림 답변 - 답변내용
부서명
연락처
답변내용    ○ 항상 시정발전에 지대한 관심을 가져 주시는 방미향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고원자연휴양림은 지난 6월 27일 개장하여 우리 고장을 찾는 피서객들에게 크게 각광받고 있으며, 특히 석탄산업 구조조정 이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철암지역 경기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며 관광명소로 자리 잡아 가고 있습니다.  ○ 우리 시는 그동안 고원자연휴양림 건립을 위하여 4,560백만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산림문화휴양관외 8개시설을 건립하였으며 앞으로도 자연학습장을 비롯한 다양한 시설을 확충하여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 아울러 귀하께서 제기하신 여자 직원 채용문제는 2001년 부군이 환경미화원으로 근무하던중 교통사고로 사망하여 식당종업원으로 일하며어려운 가운데서도 자녀(2명)를 양육하여 온 사람으로서 생활안정을 위하여 채용하였습니다.  ○ 그리고 민원 내용중 가게 월세를 받는 부분과 사채놀이를 한다는 부분은 조사결과 사실이 아닌 것으로 확인되었음을 알려드리니 널리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앞으로도 시에서는 전문 기술을 요하지 않는 단순 잡역인부 채용에 대하여는 생활이 어려운 분들의 자립을 도모하는 차원에서 배려를 아끼지 않을 것임을 밝혀두며 귀하의 가정과 하시는 모든 일이 큰 보람으로 성취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