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연설문

시정업무추진 연설문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발표일 제공
제목 제30회 태백산 눈축제 개막식 개회사
내용 안녕하십니까?
태백시장 이상호입니다.

오늘 이 자리에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제30회 태백산 눈축제의 개막을 축하하기 위하여 자리를 빛내주신 고재창 시의회 의장님을 비롯한 의원님들과 멀리서 태백을 찾아주신 교류 도시 관계자 및 내·외빈 여러분들, 그리고 비록 이 자리에 참석하시지는 못하셨지만, 축전으로 축하해주신 이철규 국회의원님과 김진태 강원도지사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1994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오늘 30회를 맞이하는 태백산 눈축제는 백두대간의 중추인 태백산의 설경을 배경으로 겨울 도시 태백의 매력을 여지없이 보여주는 대한민국 대표 겨울 축제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눈 덮힌 태백산 아래 당골광장에 펼쳐지는 대형 눈 조각 전시와 눈 미끄럼틀, 얼음 썰매 등 신나는 체험 프로그램, 연탄불에 구워 먹는 추억의 먹거리까지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태백을 찾아주신 관광객 여러분들께 환상적인 겨울을 선사할 것입니다.

우리 태백시는 2023년을 관광 재도약의 해로 삼고, 겨울뿐만 아니라 사계절이 아름다운 관광도시 태백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모쪼록 이번 눈축제를 통하여 가족, 연인 혹은 친구와 함께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는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가시길 바라며 사랑하는 태백시민분들과 관광객 여러분들의 각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파일
발표일 2023-0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