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365 세이프타운

여행사정보

알림마당 여행사정보
시정업무추진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발표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2019년 지역치안협의회 인사말씀
발표일 2019-10-01
내용

인 사 말 씀

 

안녕하십니까? 태백시장 류태호입니다.

 

법질서 확립을 통한 공정한 사회, 살기 좋은 태백을 만들기 위해 관내 주요기관 및 시민단체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치안협의회가 발족된 지도 어느 덧 10년이 지났습니다.

 

국가의 제1의 중요과제가안보라면 지방자치단체의 제1의 중요과제는치안일 것입니다. 지역치안질서를 위해 수고하시는 신현규 경찰서장님을 비롯한 경찰관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특히, 지금까지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파출소장을 정점으로 직원들이 한마음이 되어 마을 순찰제, 5대 중대범죄 척결과 교통사고 제로화 추진 등 협력치안을 통한 주민과의 공감대 형성 및 사회 안전망 구축에 힘써주시는 경찰관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동안 지역사회 불법·무질서 추방캠페인 전개로 지역공동체 의식을 고취시키는 등 법질서 확립에 많은 성과가 있었습니다.

16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국민제보 신속대응팀 운영, 주민안전보호 도시환경디자인, 다목적 CCTV 및 치안취약골목 가로등 설치, 공중화장실 비상벨 설치 등을 통해 18년 체감안전도 평가에서 강원도는 전국 2위로 상위권을 기록했고,

각 기관 및 단체에서 지역치안을 위해 힘써 주신 결과, 태백 관내 5대 범죄 발생률은 20%이상 감소하였고 검거율도 10%이상 상승하였으며 더불어 교통사고 발생건수와 부상자 수도 큰 폭으로 감소한 것에 대해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태백시 지역치안에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리며 주요 현안 발생 시 지역치안협의회를 통하여 태백시 치안 대처 방안을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마련할 것입니다.

 

각종 범죄 방지를 비롯한 교통불편 해소는 물론, 태백시민이 마음 놓고 생활에 전념할 수 있도록 더욱 활발한 치안 활동을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태백경찰서의 무궁한 발전과 오늘 정기회의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건승을 기원하면서 짧게나마 인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101

 

태 백 시 장 류 태 호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