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365 세이프타운

여행사정보

알림마당 여행사정보
시정업무추진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발표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태백시 다문화 어울림 한마당 축사
발표일 2019-10-18
내용

축 사

여러분 반갑습니다. 태백시장 류태호입니다.

다문화 어울한마당 행사가 많은 분들이 참석 하신 가운데 성대히 열리게 된 것을 축하드립니다.

 

오늘 뜻깊은 행사를 준비해 주신 이만형 운영위원장님과 김영수 좋은이웃 대표이사님, 그리고 정신애 센터장님을 비롯한 여러 도움을 주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특히 문화와 언어가 다른 이국땅에 오셔서 어려운 순간들을 이겨내고 태백시민의 일원이 되신 결혼 이민자 여러분들께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시에서는 결혼이민자분들이 조금이나마 우리문화의 이해와 체험을 통해 우리나라에 보다 빠른 적응을 위해 금년 11월 중에 문화 탐방 행사를 지원할 계획이며,

 

내년부터는 결혼이민자 분들이면 누구나 그리워하고 자주 가보고픈 고향방문에 시가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지원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다문화 가족분들의 안정적 자립기반 마련과 복지지원에 적극 노력하는 태백시가 되겠으며, 이번 행사로 다문화 가족들이 화합하고 소통하여 태백시민으로서 자긍심을 느끼고 지역발전에 동참하는 계기가 되는 자리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끝으로 행사준비에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관계자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리며,

 

오늘 자리를 함께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기쁨이 늘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1018

 

태 백 시 장 류 태 호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