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365 세이프타운

여행사정보

알림마당 여행사정보
시정업무추진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발표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기독교 교회 연합회 신년[新年] 하례회 인사말씀
발표일 2020-01-08
내용

인사말씀

 

안녕하십니까? 태백시장 류태호입니다.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아왔습니다. 새해에는 원하는 바를 꼭 이루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오늘 신년하례회에 참석하여 우리나라의 안녕과 태백시 발전을 위해 함께 기도드리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아울러 오늘 행사를 준비하시느라 애써주신 표창근  태백시 기독교 교회연합회 회장님을 비롯한 연합회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바쁘신 가운데도 자리를 함께 해 주신 김길동 태백시 의회 의장님, 도의원님,시의원님 등 내빈 분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0년은 하얀 쥐의 해입니다. 흰쥐는 우두머리를 상징하며 예로부터 지혜와 총명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지난 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교정시설 유치를 해냈듯, 올 한해도 살고픈 강소도시 조성을 위해 흰 우두머리 쥐처럼 지혜롭고 총명하게 맡은 바 소명을 다 하겠습니다.

 

새해가 밝아오면 누구든 초심이라는 말이 떠오를 것입니다.

 

새해의 떠오르는 해를 보며 다시 한번 처음의 시정 표인소통과 화합 변화와 성장 새로운 태백을 마음에 새기며,

 

새해 처음으로 기독교 교회 연합회 분들과 소통과 화합을 위하여 함께하는 이 자리가, 더욱 의미가 있고 값진 자리라 생각됩니다.

 

앞으로도 시정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바라며 따스한 예수님의 은총이 태백시민들에게 늘 함께하도록 힘 써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이 자리를 빌려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해 십자가를 지고 한 발짝 내딛은 시작의 의미를 되새기며,

 

여러분과 제가 동행할 2020년 경자년에도 예수님의 축복이 충만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131


   태백시장 류태호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