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365 세이프타운

여행사정보

알림마당 여행사정보
시정업무추진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발표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세계 여성의 날 기념 여성친화도시 비전 선포식 인사말씀
발표일 2021-03-08
내용

 

 

인사말씀

 

 

 

유튜브 생방송으로 3. 8. 세계여성의 날 기념 여성친화도시 비전선포식 행사를 시청하고 계시는 시민여러분.

 

그리고, 각 계층을 대표하여 오늘 행사에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주실 시민대표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태백시장 류태호입니다.

 

모두 아시는것처럼 여성의 날은 전 세계적으로 여성의 지위 향상과 권익 보호를 기념하고 성평등 의지를 표현하는 날입니다.

 

우리지역에서는 그동안 가정폭력상담소에서 여성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여 왔습니다. 올해, 여성친화도시 조성의 첫 걸음을 내딛으면서 시에서도 민간기관과 협력하여 오늘 행사를 함께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성평등은 누구나 동등한 사람으로 대우받고 존중받을 있는 기본적인 요소입니다. 우리시는 여성친화적인 문화와 복지, 도시환경을 새로이 조성함으로써 보다 나은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여성친화정책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소통하는 정책, 참여하는 미래, 모두를 위한, 여성친화도시 태백이라는 비전을 세우고 시민 모두가 일상에서 불편함과 불안함 없이 살 수 있는 탄탄하고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갈 것입니다.

 

오늘 이 자리는 여성의 날을 기념하고 여성친화도시의 첫 시작을 알리는 자리이기에 더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여성친화도시 태백을 위한 첫 시작을 함께하여 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202138

 

태백시장 류 태 호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