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365 세이프타운

여행사정보

알림마당 여행사정보
시정업무추진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발표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ECO JOB CITY 태백' 도시재생 뉴딜사업 업무 추진 협약식 인사말씀
발표일 2021-03-24
내용

 

 

인사말씀

 

 

 

안녕하십니까. 태백시장 류태호입니다.

 

금일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ECO JOB CITY 태백 도시재생 뉴딜사업 업무 협약식에 발걸음 해주신 기관(기업) 대표 및 관계자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태백시는 2018년 한국광해관리공단의 주도적인 사업추진을 계기로 도시재생사업의 첫 발걸음을 디뎠습니다. 첫 발걸음의 시작인 ECO JOB CITY 태백 사업은 시행 초기 부지매입 등 난항에 따 지연되었지만, 공단의 전폭적인 지원과 노력으로 활성화 실행계획 변경을 시작으로 어려움을 하나씩 해결하여 정상궤도에 들어섰습니다.

 

탄광 산업 쇠퇴에 대응하기 위해 추진중에 있는 ECO JOB CITY 뉴딜사업의 핵심사업인, 스마트팜·식물공장 조성사업을 이끌어갈 넥스트온과 수열에너지를 도입하여 식물공장 에너지효율의 기여할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인 지엔원에너지과 함께함에 본 사업은 태백시의 핵심사업이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태백시와 함께하게 된 넥스트온 최재빈 대표님과 지엔원에너지 경천 대표님, 항상 태백시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이청룡 이사장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시는 광해관리공단, 넥스트온, 지엔원에너지에서 태백시에 추진코자하는 사업에 대해 적극 동참할 것이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본 협약식을 발판으로 삼아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 할 수 있도록 많은 성원과 동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324

 

태백시장 류 태 호

 

파일